ITQ 자격증반 한글 수업 START
ITQ 자격증반 한글 수업 START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4.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기본을 익히고 실습하는 과정

스마트폰 활용과 SNS마케팅 강사를 양성하는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 컴퓨터 활용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ITQ 자격증반-한글 수업을 시작했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2급은 스마트폰만으로도 강의나 수업이 충분하지만 1급이나 마케팅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함께 PC를 활용하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고 강의를 할 때도 컴퓨터를 활용하면 수강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강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컴퓨터 기본을 익히면서 자격증도 준비 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의는 지난 10여년간 성인들에게 컴퓨터 강의를 해온 김용금 강사가 415일부터 4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지난 151회차 수업에서는 ITQ 시험의 종류와 준비 방법, 등급 기준에 대한 소개를 했다. 아직은 2010버전으로 실시되고 있으나 올 하반기부터는 2016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하지만 크게 바뀌는 것은 없으므로 기존에 하던 대로 준비하면 합격에는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처음 응시하여 A등급을 받으면 좋지만 시작하는 단계이므로 자신 있는 부분부터 도전하여 등급을 높여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매달 시험이 있고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목표를 정해 도전하면 좋을 것이라고 했다.

한글의 경우 한 회분 기출 문제를 보면서 어떻게 구성되는지 문항별 배점과 채점 기준, 주의 사항을 알아보았다. 수강생 중에는 자격증 시험에 대해 처음 들어본 사람도 있고, 막연히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기본 실력을 갖추기 위해 큰 기대를 하고 준비하는 사람도 있었다.

수험자 연습용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연습할 PC에 폴더를 만들어 따로 저장하고 환경설정을 점검하면서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했다.

ENTER의 기능과 페이지를 설정하고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며 그동안 대충 알았던 기능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니 때에 따라 되고 안되고 했던 이유를 확실히 알게 되었다.

강의를 들은 문OO씨는 수강생들의 수준에 맞게 눈높이 강의를 해준 덕분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시험에 한 번 도전해 봐야겠다는 용기가 생겼다무언가 도전할 목표가 생겨 가슴이 뛴다라고 했다.

아직은 갈 길이 멀긴 하지만 SNS소통연구소에서 ITQ자격증 강의 전문 김용금 강사와 함께 A등급을 목표로 매일매일 꾸준히 연습한다면 한글뿐 아니라 엑셀, 파워포인트까지 세 가지 자격증을 취득하여 OA마스터가 되는 날이 곧 올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