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아기유니콘 육성사업 유망 스타트업 40곳 모집
중기부, 아기유니콘 육성사업 유망 스타트업 40곳 모집
  • 이문제
    이문제
  • 승인 2020.04.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국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기업) 육성을 목표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혁신기업들을 선정해 특별 지원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1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과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원 이상) 특별보증'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은 유망 스타트업 40곳을 예비 유니콘으로 키워내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는 시장 개척비용 3억원이 지원되며, 특례보증과 정책융자, 연구개발(R&D)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 중 누적 투자유치 실적이 20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인 기업이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지난해 시범 사업으로 도입된 스케일업(기업의 폭발적 성장)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정규 사업으로 전환됐다.

상반기 중 15개사 내외를 선발해 최대 100억원의 특별보증을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평가 마지막 단계에서 전문평가단과 국민 심사단의 공동 심사를 거친다.

신청 및 추천은 K유니콘 홈페이지와 중기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K유니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망기업을 발굴하자는 취지"라며 "국민이 직접 선발하고 응원하는 방식을 거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