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드림"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정식 코인인증심사 개시
"노아드림"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정식 코인인증심사 개시
  • 최수연
    최수연
  • 승인 2020.03.25 08: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아의 방주 건립과 사용을 목표로 발행
"노아드림"코인 정식회원사 코인으로 인증하기 위한 인증심사 개시 기념사진
"노아드림"코인 정식회원사 코인으로 인증하기 위한 인증심사 개시 기념사진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이한영회장은 2020년 3월 19일(목요일)노아의 방주를 상징으로 하는 "노아랜드"건립과 블록체인기반의 문화테마파크의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실물코인에 관해 협회의 공식으로 인정하는 절차를 밟기위한 심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에 실물코인으로서 블록체인기반의 테마파크의 추진을 축하하면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하는 산업이 불가피하게 발전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노아드림"이 그 첫발을 내딛게 됨을 축하했다. 또 노아드림을 통하여 많은 유저들과 해외의 관광객들이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전했다.

"노아드림"심볼
"노아드림"심볼

"노아드림"의 발행주체인 조현수 회장은 2019년 6월 노아드림코인을 ERC20기반으로 100억개를 발행했으며 이중 시중유통으로 50%로 계획하고 있으며, 노아랜드의 구축을 위한 기본비용을 준비하기 위하여 5억개를 일반 유통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노아드림"의 꿈이 현실화된다면 국내에서도 글로벌코인으로 성장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노아랜드"구축 위원회 측은 일차 건축예정지가 선정되었으며, 이에 따르는 행정적인 검토에 들어갔다고 전하면서 1차적으로 예수님의 골고다의 언덕과 성막의 구축을 우선으로하고 노아의 방주를 상징으로하는 노아랜드의 건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골고다의 언덕이 형상화되는 시점에 일반인에게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향후 노아랜드에 종사하게 될 종사자들과 원로장로님, 은퇴목사님들의 안내를 부탁하면서 이분들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 직업과 쉼터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에 분양대금및 입장료를 포함한 모든 비용을 "노아드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에 전세계에서 두번째인 노아의 방주가 건립되는것 또한 기대가 되나 세계에서 최초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하는 테마파크가 건립되는 것도 기대가 된다.

이 프로젝트를 주관하고 있는 노아랜드(가칭)는 노아의 방주뿐만 아니라 성경의 테마를 기본으로하는 이야기 꺼리를 다양하게 구축하여 종교인과 비종교인의 구별없는 전세계인의 문화의 공간으로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아랜드는 2020년 4월경부터 행정적인 절차를 병행하면서  골고아의 언덕을 형상화하고 성막을 준비하여 국내의 종교인에게 먼저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난지도 땅주인 2020-04-21 22:19:36
대난지도에 조성 되는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