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GV80, 치명적 결함 발견
현대차 제네시스 GV80, 치명적 결함 발견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20.02.1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SUV GV80 에 치명적인 결함이 발견된 영상이 올라와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제네시스 GV80 인터넷 동호회와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영상과 게시물 등에는 한 운전자가 GV80을 운전하며 겪은 황당한 사연을 고발한다.

GV80을 탄 운전자가 기어를 ‘D’ 모드에 넣고 앞으로 조금 움직인 뒤, 다시 ‘R’ 모드로 바꿔 후진하는 장면이다. 

영상 속 운전자는 짧은 거리를 후진하다가 차를 세운 뒤, 앞으로 움직이기 위해 기어를 ‘D’로 바꾸지만 차는 앞으로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후진을 계속하는 것. ‘R’ 모드에서만 작동하는 후방카메라도 그대로 켜져 있는 상태다.  결국 차가 ‘D’ 모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로 보인다.

영상 속의 운전자는 당황해하면서 차를 차를 세운다. 곧바로 차를 세워 파킹 브레이크(P)를 작동한 뒤, 다시 기어를 ‘D’ 바꾸고서야 차는 앞으로 움직인다.

일각에서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SUV인  GV80의 기어 전환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지 않느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최근 현대자동차 펠리셰이드에서도 운전자의 순간적인 기어전환 실수에 차가 전복되는 사고가 일어난 바 있다. 기어의 변환 모드를 전자식으로 하면서 문제가 불거졌다는 주장도 있다. 전자식 기어이다 보니 기어 환 시 중립 N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전진에서 후진, 후진에서 전진으로 전자 변환을 하다 보니 운전자의 순간적인 실수에 치명적이라는 지적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많은 예비 운전자들이 야심차게 내놓은 GV80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견되어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을지 우려하고 있는 분위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