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총선 불출마...신설합당 추진 국민 명령 따르겠다"
유승민 "총선 불출마...신설합당 추진 국민 명령 따르겠다"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20.02.09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이 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 새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신설합당을 추진하겠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이 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신설합당을 추진하겠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정성남 기자]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이 9일 "새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신설 합당을 추진하겠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기 위해 '보수는 합치라'는 국민의 명령을 따르겠다"며 "한국당과의 신설합당을 추진하고 이 제안에 대한 한국당의 답을 기다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유 위원장은 이어 "보수는 뿌리부터 재건돼야 한다"며 "탄핵을 인정하고 '탄핵의 강'을 건널 때 비로소 보수는 정당성을 회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위원장은 "낡은 보수의 부끄러운 과거에 대한 진지한 반성 위에 헌법 가치를 지키고 시대정신을 추구하며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는 게 '개혁보수'가 해야 할 일"이라고 설명했다.

유 의원은 "합당과 독자노선을 두고 고민이 가장 깊었던 점이 바로 개혁보수의 꿈이었다"라며 "개혁보수 의지를 밝히기 위해 오늘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또 "'보수재건 3원칙'을 말할 때 약속한 대로 공천권과 지분, 당직을 일절 요구하지 않을테니 3원칙만 지키라"며 한국당을 압박하기도 했다.

유 의원은 보수 승리를 위해 함께 할 수 있도록 새보수당 당직자들의 고용승계도 신당 새 지도부 측에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