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CEO] (주) 그린수소에너지 조동희 회장과의 인터뷰
[화제의 CEO] (주) 그린수소에너지 조동희 회장과의 인터뷰
  • 장순배 기자
    장순배 기자
  • 승인 2019.12.05 22:5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그린수소에너지 조동희 회장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전도유망한 중소기업의 CEO를 만나 그들의 비젼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소에너지라는 특별한 분야를 묵묵히 개척해 나가고 있는 (주)그린수소에너지의 조동희 회장을 만나 수소에너지에 대한 장점과 회사의 비젼에 대해 들어본다. 

(주) 그린수소에너지 조동희 회장님 반갑습니다. 수소에너지에 대해 어떤건지 말씀 해주세요.

답: 수소에너지란? 수소를 연소시켜서 얻는 에너지입니다. 수소를 태우면 같은 무게의 가솔린 보다 3배나 많은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수소는 전기에너지와 함께 현재의 에너지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는 에너지 매개체입니다. 가스나 액체로 쉽게 저장 수송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산업용 기초소재에서부터 일반연료, 자동차, 비행기, 연료전지 등 현재의 에너지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분야에 응용돼 미래의 에너지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에너지원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수소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수소는 궁극적으로는 무한정인 물을 원료로 하여 제조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다시 물로 재순환이 이루어집니다.

수소는 가스상태로 주거용, 난방용, 발전용으로 쓸 수 있으며, 가스연료를 대신하여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수소는 태양에너지를 이용하여 물을 분해하여 얻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현재 가장 경제적이고, 기존시스템에 큰 충격 없이 원천적으로 이산화탄소 등을 상당부분 제거하여 화석원료의 청정화 이용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수소원으로서 화석연료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무한정인 물과 유기물질(바이오매스)을 원료로 하여 수소를 제조 이용한다면, 재순환되므로 자원고갈 우려가 없어, 화석연료 자원이 빈약한 국가에 적합한에너지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 회장님께서 수소 에너지를 만나게 된 동기는 어떤 이유인가요?

답: 저는 평소 환경과 에너지에 관심이 많았으며, 특히 우리지구상 쓰레기 문제가 너무나 심각한 문제로 인해 세계 각 나라가 언론 이슈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는 점. 저는 쓰레기 문제가 우리나라 또한 너무나 심각성을 앓고 있다는 점을 알고 수소에너지 사업을 준비과정에 수소를 생산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전기,LNG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국내 기업에서 미래에너지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LNG값이 인상하며 수소에너지 값이 지금보다 지속적으로 인상된다면 이또한 온 국민 여러분들께 적용됩니다. 그래서 저는 쓰레기에다 중점을 두고 쓰레기를 이용하여 수소에너지 사업에 연계성을 두고 저희 연구진들과 함께 연구하며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와 불철주야로 연구 끝에 지금의 영광의 순간들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주)한국수소에너지와 (주)그린수소에너지 두 회사가 국내및 특히 해외 시장점 국내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국내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문: 우리건강과 수소수와는 어떤 관계인가요?

답: 우리 인체에는 혈(물)이 끊임없이 심장에 의하여 줄기차게 흐르고 있습니다.흐르는 물(피)은 소변, 땀, 호흡에 의한 증산작용을 통해 배출됩니다. 

배출되면 건강한 물을 계속 보충해야합니다. 물을 보충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말라서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물은 30초만에 식도로 마신 물이 위를 거쳐 혈액으로 흡수되고,1분만에 뇌, 생식기, 태아에 전달되며 10분만에 피부조직에 그리고 20분만에 간,심장,신장에 도달하고 부작용 또한 없어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가 마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이상적인 항산화 물질은 ‘수소수’라 할 수 있습니다.

문: 수소수의 효과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답: 현대인들의 불규칙적인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나이가 어리고 젊고 많고를 떠나 많은 질병들을 안고 살고 또 쉽게 걸리게 되는 시대를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은 호흡을 통해 산소를 받아들여 생명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산소는 사소한 원인으로 활성산소로 변합니다. 활성산소가 대량으로 생기는 원인은 크게 자신과 환경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크게 스트레스흡연과음주 격렬한 운동과 같은 생활습관과 전자파 자외선 항암제 병원균 방사선 유해가스 배기가스 같은 외부적인 요인이 있죠. 

여기서 대량으로 생성된 활성산소가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흉이 됩니다. 인체 내 각종 질병들을 유발한다는 ‘유해한활성산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신체 나이를 젊게 해준다는 바로 그런 수소수의 효과는 한마디로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입니다.

활성산소를 없애는 결정적 역할을 하는 활성수소수란 수소분자(H2)가 분해되어 원자상태(H2)가 된 ‘활동적인 수소’를 말합니다. 따라서 활성수소는 노화나 질병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와 결합해 물을 만들어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수소수를 섭취하면 변의 악취가 사라지고 인슐린이나 수용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해 당뇨병이 개선되며 불포화지방산이 활성산소와 결합해 괴산화지질화를 방지
해 고혈압을 완화시킵니다.특히, 활성수소는 암 세포의 무한분열을 막아 보통세포와 같은 수명을 가진 세포로 변환시킵니다.

문: 회장님 개인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것은 현 시점에서 어떤 것 일까요? 그 일을계기로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답:  가정의 행복한 우리 사회와 보다 나은 친환경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우리 모두가노력해야합니다.

 또 수소에너지 시대로 가려면 정부와 국내 중소기업들과 손잡고 추친할 수있다며보다 빨리 발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 끝으로 올 한 해 동안 무지 바쁘신 가운데 2019 제2회 아시아 리더 대상식에서 아시아파워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감과 함께 올해를 어떻게 마무리 하실지,  또 내년에는 가정이나 사회나 사업적으로 설정한 특별한 목표가 있는지 말씀 해 주세요

답: 저희 (주) 그린수소에너지는 에어하우스 개발과 정부특허출원까지 했으며 에어하우스로 인한 쓰레기, 폐타이어, 폐자원으로 신기술을 적용하여 연료를 생산
할 수 있는 기술 지반까지 확보하였습니다. 수소에너지와 쓰레기를 소각해서 수소를 만들며, 동시에 함께 수소수 값이 저렴하면 온국민이 드실 수 있다는 생각
에 수소수를 대량으로 생산하여 더욱더 저희 (주)그린수소에너지 박사님 및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고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할 것입니다. 나아가 우리나라 미래
의 꿈인 청소년들에게 수소에너지 시대의 경제활동의 기반을 형성하는 중요한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관련 청소년들에게 육성비 투자를 지속적으로
할 것이며, 미래의 에너지원인 수소에너지를 기반으로 전문 인재육성을 양성할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모두가 친환경 수소에너지 사업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며 국가의 사회적 책임을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바탕으로 연말에 좋은 일도 생기네요. 더 많은 가치를 사회에 환원하며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현진 2019-12-09 11:53:30 (125.179.***.***)
우리나라의 미래와 청소년들이 꿈을 꿀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시려고 노력하시는 조동희 회장님 기도로 후원자가 되겠습니다.^^
김찬우 2019-12-06 12:45:14 (163.152.***.***)
멋지십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