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일상] 말레이시아 전철에도 한류가?
[말레이시아 일상] 말레이시아 전철에도 한류가?
  • 하하호호
    하하호호
  • 승인 2019.09.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한류 열풍?

안녕하세요. 주말을 이용하여 공기가 안좋음에도 바람을 쐬러 나갔다 왔는데요. 전철을 타고 보니 재미난 광고가 있어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사실 체감상 태국은 일본이 강세이고 베트남은 이제 한국이 강세, 말레이시아는 근소하게 일본이 아직까지는 좀 더 강세인 느낌이 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일본 관련 행사를 할때마다 아쉬움을 느끼곤 했지만 그래도 케이팝이나 패션쪽에는 완전히 압도를 하는 분위기라 앞으로 더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 봅니다. 이번에 지하철을 타보니 국뽕(?)에 차오르는듯한 광고를 보게 되었는데요ㅎㅎ 지하철 전체가 한국관련으로 광고를 해놓았습니다.

요즘에도 심심하면 듣는 두유노 강남스타일을 비롯하여

말레이시아에 오시면 누구든지 많이 들으실수 있는 오빠도 있었습니다ㅎㅎ 게다가 사랑해라는 문구도 확인할 수 있었고 여러가지 한국 관련 문구 및 사진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사람들이 많이 있어 못찍어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아이돌 그룹인 여자친구와 트와이스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성공적으로 콘서트도 마쳤다고 들었고 많은 말레이시아인들이 한국관련 행사에도 관심이 많은 만큼 다양한 행사를 열어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더 친근하게 다가가면 어떨가 싶습니다. 이렇게 전철에 광고를 하는것도 좋은 시도라 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파이낸스투데이는 칼럼니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하는 전문적인 정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는 '블로그칼럼'을 서비스합니다. 블로그칼럼은 세상의 모든 영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의 칼럼입니다.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