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라고 하면 기업에서 하는 상품 판매와 홍보전략, 광고라고 생각해 일반인들과는 거리가 있는 듯 여겨졌지만 지금은 기업뿐 아니라 개인도 마케팅이 필요한 시대가 됐다.
한 번 보았을 뿐인데 자꾸만 뇌리에 스치는 광고나 문구들, 편의점이나 마트의 상품진열순서, 매장의 동선 등에도 마케팅이 들어가 있다. 또한 자기소개를 할 때도 자신을 낮추는 것이 미덕이 아니라 이제는 적극적으로 알리고 한 두 마디의 임팩트 있는 소개로 오래도록 상대방의 기억 속에 남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고객들은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 그동안은 컴퓨터 검색을 통해서 찾았지만 이제는 내 손안의 컴퓨터라 부르는 스마트폰에서 찾고 있다. 나를 찾는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다가갈 수 있을지, 특히 스마트폰으로 찾을 때 수많은 경쟁자들 중에서 내가 먼저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실천 하는 것이 SNS마케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상품을 소개하기 전 나의 고객들이 어디에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 쉽게 다가가고 그들이 나나 내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홍보를 하려면 어떤 채널로 어떻게 알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
SNS소통연구소에서는 SNS마케팅전문가 과정으로 ‘스마트폰 활용지도사1급 과정을 오는 9월 매주 월요일(9월 2일, 9일, 16일, 23일) 오후 2시~6시에 실시한다.
비즈니스맨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SNS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와 개념 정립 그리고 고객이 몰리고 매출이 증대되는 방법, 블로그 마케팅과 유튜브 마케팅 핵심 노하우를 비롯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특징을 이해 해 매출이 증가하는 SNS마케팅전략을 세우는데 중점을 둔 교육을 실시한다.
SNS소통연구소에서는 600여명의 마케팅 전문가를 배출했고 이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강사 되기 위한 실력을 다지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