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지원] 대학창업교육의 AtoZ, 파이낸스투데이 ‘휴먼감성아카데미 ’를 아십니까?
[스타트업 지원] 대학창업교육의 AtoZ, 파이낸스투데이 ‘휴먼감성아카데미 ’를 아십니까?
  • Seo Hae
    Seo Hae
  • 승인 2019.08.0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경제지인 파이낸스 투데이에서 대학생들 창업교육을 위해 10개 프로그램 카테고리로 3년 간 준비하여 , 작년 4월 서울 삼육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의 12개 대학 9개 기관 창업 교육을 맡고 있는 파이낸스투데이의 창업 교육기관 ‘휴먼감성아카데미’가 있다. 

파이낸스 투데이의 ‘휴먼감성아카데미’는 컴퍼니 빌더이자, 국내외를 아우르는 창업교육기관으로써 전문성을 갖기 위해 전 싸이월드 대표를 비롯해 국내 최고의 창업전문가들을 강의, 멘토 , 심사, 등으로 초빙하고 국내,외 여러 창업교육기관과 협약과 함께 , 최신 창업 트렌드 교육 필드에 있는 ‘서지운 대표’를 센터장으로 위촉하였다.

서지운 센터장이 창업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파이낸스 투데이 ‘휴먼감성아카데미’를 맡고있는 서지운 센터장은 2012년 노인분들의 폐지로 제품화하는 사회적사업 ‘이야기가있는가게’ /인디 아티스트와 함께 공연을 여는 ‘나무씨앗’ /이벤트, 호텔 파티 전문 ‘놀궁리연구소’/ 그리고 현재는 향제품 조향제작 서비스인 ventus ac aqua를 운영하고 있는 창업 베테랑이자 ,  2016년 부터는 후배 창업자 양성을 위해 창업에 필요한 문제해결 triz, 디자인 싱킹, 기업가 정신, 정부지원사업 지원등, 여러 창업 강의 와 함께 대학생때 부터 지금까지 4전 5기로 지속해온 창업과정들을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다른 대표들과 함께 풀어내며 , 몇 년간 되풀이해온 창업교육이 아닌 최신트렌드의 창업교육을 현장에서 직접 반영하여 바로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창업비법을 그의 장기인 재미와 함께 진행한다.

‘휴먼감성아카데미’ 서지운 센터장은 창업교육에서 제일 중요한 기본은 당연히 교육내용이나 내용 못지않게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현재 대표를 맡고 있는 이벤트 대행업체 (놀궁리연구소)의 기획을 참고 차용하여 즐거운 분위기에서 창업을 배워 나갈수있게 끔 한다는 신조를 이야기하였다.

또 ,창업교육을 필요로 하는 대학과 기관에 최신트렌드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창업캠프, 창업경진대회, 창업페스티벌등 창업과 관련된 많은 교육과 행사를 진행할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파이낸스투데이 휴먼감성 아카데미는 다양한 독창적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창업을 꿈꾸는 초기 창업자의 모든것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