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BRK,미국 블록체인 개발 기업 컨센시스와 파트너쉽 체결
FABRK,미국 블록체인 개발 기업 컨센시스와 파트너쉽 체결
  • Seo Hae
    Seo Hae
  • 승인 2019.07.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FABRK( 패블릭)은 핵심 인프라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높이 평가받고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이자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인 컨센시스(Consensys)와 협력했다고 16일 밝혔다. 

패블릭은 결제시스템 및 기회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사회적 프로토콜이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패블릭은 패블릭의 프로토콜과 관련 자산들을 관리 감독해, 소셜 제품들의 개발자들이 환영 받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패블릭의 CDO인 제임스 모핏(James Moffet)은 “컨센시스(Consensys)와의 파트너쉽은, 커뮤니티에 있는 개발자들이 자사의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사용하여 개발을 할 때, 그들의 데이터와 자산이 안전하게 보호 받고 있음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라면서 "이 파트너쉽은 우리의 핵심 과제인 개발자들이 단순히 사용자에게 굉장한 경험을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집중하게 해주는 것을 한 발짝 더 나아가게 해줍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소셜 앱과 제품들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은 보안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압니다. 지난 4월, 미디어 스타트업인 Cultura Colectiva가 500만건의 개인정보를 침해한 것과 같은 일들을 목격한 뒤 그들은, 사용자를 상대로 하는 비즈니스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안전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개발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패블릭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바이럴 마케팅, 소셜 네트워킹 및 금융 분야에 능통한 MIT및 하버드 출신으로 구성된 팀이다.

패블릭 측은 패블릭 프로젝트는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는, 인터넷의 “휴먼 프로토콜(People Protocol)”을 구축하고 있다.이 프로토콜은 HTTP와 유사하지만, HTTP가 웹사이트를 찾는 것과 달리, 사람을 찾아 연결시키며 이 새로운 프로토콜을 통하여 그들의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가치와, 가상화폐를 교환하며, 소셜라이징의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이 휴먼 프로토콜(People Protocol)은 소셜 네트워크의 주권을 사용자들에게 부여하며, 개발자들에게는 소셜 DApps를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제공한다."고 전했다.

컨센시스(ConsenSys)는 탈중앙화된 세계가 도래할 수 있도록,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회사로 컨센시스(ConsenSys)의 핵심동력은 스타트업 프로덕션 스튜디오와, 탈중앙화된 어플리케이션(dApps), 기업 솔루션 및 블록체인 생태계를 위한 개발자 도구들을 만드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컨설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