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모의고사 이후 대입 전략, 반수 고민한다면 최적의 공부 환경 제공하는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 주목
6월 모의고사 이후 대입 전략, 반수 고민한다면 최적의 공부 환경 제공하는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 주목
  • 김현희
    김현희
  • 승인 2019.06.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실시됐던 6월 수능 모의평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경향을 예측할 수 있는 수능 가늠자로 통한다. 특히, 6월 모의평가 결과는 평가원이 올해 수능 난이도를 조절하는 데도 활용되기 때문에, 6월 모의평가에서 받은 성적을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대입 성공이 크게 좌우될 수 있다. 더욱이, 올해 6월 수능 모의평가는 수도권 주요 대학들의 정시 모집인원 확대라는 이슈와 맞물려 수험생들에게 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수능시험 출제기관이기도 한 평가원의 목적은 당해 연도 수험생 집단의 수준을 파악하고, 수능에서 변별을 줄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내는 데에 있다. 즉, 이번 평가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출제함으로써 실제 수능시험에서 어느 정도의 난이도를 유지할 것인지, 어떤 유형의 문제를 출제할 것인지 판단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6월 수능 모의평가에 응시하는 학생들은 시험 결과 그 자체에 연연해서는 안 된다. 대신 전년도 수능과 비교했을 때 이번 모의평가에서는 신 유형의 문제가 어떤 형태로 출제됐는지, 전반적으로 난이도는 어땠는지 영역별로 꼼꼼히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다만 이번 평가의 성적을 바탕으로 수시 지원에 대한 판단 기준선은 내릴 수 있어야 한다. 예측한 자신의 수능 성적으로 정시 지원 가능 대학을 살펴보고, 실제 수시 지원에선 그보다 상향 혹은 적정 대학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수시 지원 전략이기 때문이다. 또 이렇게 예측한 자신의 수능 성적을 기반으로 현시점에서 정시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파악한다면 이것이 곧 수능 경쟁력이자 정시 경쟁력이 될 것이다. 

6월 모의평가는 일반적으로 반수를 고민하던 학생들이 앞으로의 방향을 결정짓는 기준점이 되는 중요한 시험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2020 수능까지 남은 기간이 5개월도 채 남지 않은 상황. 반수를 고민하는 학생들은 서둘러 결정을 지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원하는 목표를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이뤄낼 수 있어야 하므로 학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학원을 이용한 재수의 유형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으나 이 중 기숙학원에 대한 관심이 학생들로부터 가장 높다. 기숙학원은 학원 내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 그 어떤 재수학원 유형보다도 가장 효율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반수생들은 단기간에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므로 최적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다.

기숙학원은 도심보다는 서울 외곽에 위치해 있고, 숙식을 학원 내에서 해결하므로 등하원의 부담이 없고, 시간적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동떨어진 위치로 인해 외부로 나갈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져서 공부에 자칫 방해를 줄 수 있는 자극에 노출되지도 않는다. 오로지 공부에만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셈이다. 여기에 학원 규정으로 스마트폰의 사용 금지를 비롯해 모바일 장비, 컴퓨터 등을 포함한 학습 방해 요소들을 철저하게 차단한다. 학습에 필요한 인터넷 강의만 허용된다.

학생들 입장에서 약간의 답답함과 가족과 떨어져 있어 생길 수 있는 막연한 향수병을 견딜 수만 있다면, 외부와 차단된 환경으로 인해 절대적으로 집중력 있게 한 해를 공부하고 시간을 밀도 있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런 기숙형 학원은 특화된 몇 개의 학원 형태가 있다. 그 중 가장 일반적으로 나누는 분류체계는 남녀가 함께 다니는 남녀공학기숙학원 아니면 남학생, 여학생을 성별로 분리해 모집하는 남학생, 여학생 전문기숙학원으로 나눌 수 있다. 학습효율을 높여 더 나은 입시 결과를 위해서는 남학생, 여학생으로만 모집하는 특화된 전문 기숙학원을 추천한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에 위치한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대표적인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으로 학원가에서 호평을 듣고 있는 학원이다.

반수로 재도약을 학생들에게 학원을 선택하는 일이 쉬운 결정이 아닌 만큼 각 학원의 화려한 홈페이지에 현혹되지 말고 학원을 직접 방문해서 직접 상담하고 시설도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재수학원의 올바른 선택을 통하여 치열한 입시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다. 해당 학원은 공부, 생활, 심리와 같은 모든 부분에서 여학생들을 잘 이해하는 교직원들이 항상 상주하고 있으며, 여학생들이 특히 부족한 수학과목을 해결하기 위한 집중 프로그램도 있다. 생활적인 측면에서는 여학생들 특유의 민감한 부분을 위해 지도 선생님들이 대다수 여자 선생님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별도의 심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오는 6월 23일 반수반 개강을 앞두고 모집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