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에콰도르 戰 승전보, 한국 "감동"…日 반응보니
대한민국 에콰도르 戰 승전보, 한국 "감동"…日 반응보니
  • 정기석
  • 승인 2019.06.12 08: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축구협회
ⓒ 대한축구협회

 

"와 진짜 너무 축하드리고. 정말 감동. 정말정말. 생방 본건 자랑입니다"

온 국민이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2019 FIFA U-20 준결승에서 이탈리아를 꺾고 우크라이나가 먼저 결승에 안착한 가운데 한국 역시 에콰도르를 격파하고 우크라이나와 최종 우승을 다투게 됐다. 

특히 우리의 최준과 이강인의 재치있는 골 망 흔들기는 결승전의 승전보 가능성을 높이며 기대를 하게 했다. 

한국 남자 축구 사상 첫 FIFA 주관 대회 결승행을 이룬 가운데 스타들의 응원 역시 이어졌다. 

배우 이시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과 함께 축구 중계화면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으며 딘딘도 "미쳤다 미쳤어 영화다 영화. 진짜 고생했다. 눈물난다. 얼마나 힘들었을까 형님들입니다! 형님들"이라는 글을 남기며 기쁨을 표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전 1시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을 치른다.

한편 일본 언론도 대한민국이 쓴 결승행 역사에 적잖이 놀라는 반응이다. 

풋볼 채널 등 일본 언론들은 대한민국의 승리가 확정되자 대한민국의 승리 소식을 긴급 타전했다. 

경기 실황을 상세하게 전한 일본 언론들은 대한민국이 아시아 축구에 또 한 번의 새로운 역사를 써냈다고 놀라움을 표했으며 누리꾼들 역시 '부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종교 개판이다 검색필독하자 2019-06-19 15:18:46
국민 여러분 드디어 손혜원 잡히는구나 최순실 손혜원 윤지오 잡것들이 국민을 속이고 지랄이다 유튜브 검색창에서 손혜원 비리 추적단 검색바랍니다 적극홍보합시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정신차려 대한민국을 개판에서 구합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 정치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려라 윤지오 사기 검색 필독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필독 이재명 실체 검색 필독 최순실 정체 충격이다 검색 필독하자 이내용 복사해서 적극홍보합시다 부탁합니다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