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 PC방창업 경쟁력은 ‘게임 대회’…배틀 그라운드로 관심
스타덤PC, PC방창업 경쟁력은 ‘게임 대회’…배틀 그라운드로 관심
  • 서민정
    서민정
  • 승인 2019.05.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성장 시대, 창업 시장에서 가장 강조되고 있는 키워드는 단연 ‘안정적인 아이템’이다. 이에 따라 창업 시장에서 전통 강호로 여겨지는 PC방창업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관심과 수요가 높은 만큼 경쟁도 매우 치열하다. 따라서 브랜드를 선별하는 기준이나 안목도 강조된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브랜드만이 오랫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폐업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의 선전이 돋보인다. 스타덤PC는 100호점 이상을 오픈한 대형 PC방 프랜차이즈 가운데 가장 폐업률이 낮은 PC방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기존 대형 PC방 프랜차이즈들이 600호점, 1000호점 이상 가맹점 계약을 돌파했다고 광고하고 있지만, 실제 운영중인 매장은 1/4 수준도 되지 않는 현실에서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관계자는 “지난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며 전국 120호점을 돌파한 가운데 일부 매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매장이 정상 운영 중”이며, 이는 “가맹점별 수익성이 매우 잘 유지되고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 가능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PC방창업을 고려 중이라면 차별성이 있는 아이템 선택은 필수이며, 경쟁력을 지킬 특허 등의 법률적인 권리와 능력이 있는 회사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스타덤PC방는 듀얼 헤드업모니터, 아이터치모니터,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 등 일반적인 PC사양 외 추가적인 경쟁력 확보가 가능한 특허 받은 아이템을 다량 보유하며 피시방창업 시 다양한 차별화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아이템을 비롯해 인테리어 콘셉트나 각종 시설물까지 다양한 특허등록 완료 또는 신청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특허제품((특허번호 제1904362호) )인 ‘UV클린데스크’는 피씨방창업 시 문제점으로 제기됐던 위생문제를 해결한 아이템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 후 책상에 설치된 전용 보관함에 넣어주면 자동 센서를 통해 살균처리가 가능한 신개념 살균 PC책상이다. 스타덤PC방이 세균 걱정 없는 밝고 쾌적한 PC방을 위해 자체 개발했다.

최근에는 형식적인 게임 대회가 아닌 단골 손님 확보가 가능한 게임대회 이벤트를 지속적을 전개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이들의 지역 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5월 30일 스타덤PC방 상계점에서는 다음 카카오와 함께 ‘카카오 PC방 배틀 X 스타덤 배그 데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스타덤PC방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실력 여부와 관계없이 파티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배그 스트리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BJ깨박이가 참여 및 진행을 맡을 예정이어서 참여자 및 관계자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는 PC방 단일 규모로서 역대급 PC방 이벤트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대대적인 홍보가 될 예정이다.

스타덤PC 관계자는 “게임 초보라도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고 참여만해도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니 기대하는 고객들이 많다.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이 높아지고 단골 확보가 용이하니 가맹점도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