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주 의원 "영농형 태양광발전사업 성공 위한...정책세미나 개최"
이용주 의원 "영농형 태양광발전사업 성공 위한...정책세미나 개최"
  • 정성남 기자
  • 승인 2019.05.13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금) 여수상공회의소, 23일(목) 여천농협, 두차례 열려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자료사진]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자료사진]

[정성남 기자]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여수시갑,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은 13일 영농형태양광발전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7일(금) 오후2시 여수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과 23일(목) 오후2시 여천농협 3층 회의실에서 두차례에 걸쳐 개최되며, 전라남도와 여수농협 및 여천농협 등이 참여한다.

이용주 의원에 따르면 이번 정책세미나는 ▲녹색에너지연구원 임철현 태양에너지 팀장의 발제를 맡았으며, 17일에는 ▲신재생에너지협회 김창한 사무총장 ▲한국남동발전 강경완 부장 ▲전남도청 에너지산업과 이상진 과장 ▲한국에너지공단 이연상 팀장 ▲농어촌공사 조현욱 차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어 23일에는 ▲신재생에너지협회 남재우 이사 ▲한국수력원자력 최동희 팀장 ▲전남농업기술원 원예연구소 손동모 소장 ▲한국에너지공단 이연상 팀장 ▲농어촌공사 김태호 부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최근 전라남도가 영농형 태양광발전사업에 착수해 연말부터 태양광시설에서 발전계획을 하는 등 본격적인 영농형태양광발전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

이용주 의원은 이번 정책세미나가 "자연훼손에 대한 우려, 농업생산량 감축우려를 불식시키고 영농형 태양광발전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한 심도깊은 논의와 공감대 형성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