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쌔즈에서 블록체인으로 결제하는 토크콘서트 열려
북쌔즈에서 블록체인으로 결제하는 토크콘서트 열려
  • 박재균 기자
  • 승인 2019.04.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 한복판의 블록체인 복합문화카페에서 "HEAR-HERE(히어히어) 도심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지난 18일, 서울 강남 선릉역 부근의 '북쌔즈'에서 열린 이 콘서트에는 복면가왕 레전드 록 그룹 더크로스 김경현, 걸그룹 에이지엠(AZM)가 감동적인 노래와 신나는 춤을 선사했다.

캐스팅보트코리아 (대표 김태건)와  메이벅스(maybugs)가 공동주최한 이번 콘서트는 도심속의 토크&뮤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날 출연한 더크로스 김경현은 ‘당신을 위하여’ ,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 ‘Don` t cry’ 등 앨범 수록곡을 열창하였다. 또 신인 걸그룹 에이지엠은 ‘엣지’ , ‘OURSTORY’, ‘밤이면 밤마다’ 등의 다양한 무대로 공연장 분위기를 띄웠다. 

특히 이번 공연은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예매 결제를 진행하였으며 오픈 1일 만에 전석 매진이라는 놀라운 예매율로 기대감을 높여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현장에서는 주최측의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현장 판매분 입장권과 식음료를 구매 할 수 있도록 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4차산업혁명을 지원하겠다는 북쌔즈 이승한 회장 

행사가 진행된 선릉의 '북쌔즈'(회장 이승한)은 메이벅스블록체인센터로도 알려져 있는 강남의 문화 명소로, 인문학과 경영학을 포함한 고품격 교육 공간과 함께 차와 음료 및 빵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복합멀티문화공간이다. 지난해 부터는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블록체인복합문화공간으로도 거듭나고 있다. 

북쌔즈의 이승한 회장은 "이번 메이벅스와 캐스팅보트코리아가 주최한 콘서트처럼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하고 파격적인 시도를 해보다 보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활용에 대한 방향성이 잡히게 될 것이라 믿는다."면서 "북쌔즈는 블록체인 분야도 포함하여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정보를 교류하는 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콘서트는 HEAR-HERE(히어히어) 암호화폐 콘서트는 보상형 블로그 포털인 메이벅스 (maybugs)와 캐스팅보트코리아가 주최했으며, 페이익스프레스, TED and Asscoiates, 보스코인, 탑얼라이언스 등이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