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블록체인 시리즈-⑧] OFT, 착한 기부 만들어간다
[유망 블록체인 시리즈-⑧] OFT, 착한 기부 만들어간다
  • 최민정 기자
  • 승인 2019.04.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통해 투명한 기부 문화

OFT COIN (Donation Coin)은 유엔 난민 돕기, 종교 선교후원금 등 기부와 금융서비스를 융합하는 암호화폐이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지구촌 공동체의 사회 구성원으로써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 서로의 공존하는 사회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함으로써 부의 순환을 블록체인화 시키고 투명한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OFT COIN은 자산의 축적보다는 공익적 기능, 사회적 기능을 우선시하는 세계 최초의 칭찬코인으로 자산의 가치도 축적되면서 동시에 칭찬을 널리 보급하고 확산시킴으로써 인간이면 누구나 추구하는 행복한 삶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 현재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와도 차별화된 코인으로 재정적으로 300,000,000 OFT가 기부로 책정된 코인이다.

OFT COIN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기술에 실생활 캐쉬백 특허 몰인 백프로 이노베이션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영화예매 시장 등 미국 네바다주 ABA153의 블록체인 기술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한다.

OFT COIN은 미국 ABA153 Inc.와 MOA를 맺고 ABA153 Inc.의 블록체인 기술로 OFT COIN을 개발하였으며 말레시아 현지 법인 OFT Global을 통하여 발행 유통한다. 전자 상무국의 마스터 카드를 제휴하여 일반 오프라인에 결제 서비스를 대체함으로 코인의 통용성을 대처하고 ATM기 인출을 통해 반드시 코인거래소를 통한 황금성이 보장되는 것과 다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유니온 페이(Union Pay)와 비자카드와 포인트 결제와 제휴하는 부분도 진행될 계획으로 호환카드 기술을 융합한 OFT COIN은 쇼핑몰, 금융(은행)카드에 기부 코인을 탑재하여 실물경제에 도입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 시스템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투명한 기부 문화 확산과 보다 편리한 기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탄생한 OFT COIN은 지구촌 공동체의 소외된 모든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제공한다.

또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돕기, 국제 난민 등 지구촌에서 추위와 배고픔에 시름하는 아프리카 및 동남아 지역의 미개발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불어 세계의 인종, 종교, 언어, 문화를 초월한 지구촌 자선 단체의 중심이 되어 기부 투명성과 유용성을 위한 수단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멤버십이 많아진다는 것은 많은 돈을 사회에 기부한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요금을 결재할 때마다 또는 기부 코인이 탑재된 금융 카드를 결제할 때 발생되는 수수료의 일부분을 자동 기부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기부문화를 만들고, 기부문화로서 인류의 가치를 올린다는 뜻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OFT COIN은 코인을 보유한 소유자에게 위에서 언급한 각종 수수료 중 일부를 소유자에게 보상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코인과 실물 경제의 적용이 드디어 현실화되는 전기를 마련했다. 

블록체인 기부 문화가 정착이 되면 달라지는 것 중 하나는 기부가 투명해진다는 것이다.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내가 기부한 암호화폐가 이동할 때마다 거래 내역이 공개 장부에 남아서 투명한 기부 문화가 정착될 것이고, 블록체인의 기부체인은 기금의 운영, 회계를 블록체인 내에서 관리, 감독함으로서 내가 기부한 돈이 어디에 어떻게 쓰였는지 투명하게 관리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OFT COIN은 그 동안 기부금 사용의 불투명으로 불신이 팽배한 사회적 분위기를 일신하고, 기부는 하고 싶지만 기부 단체의 기부금 운영은 못 믿겠다 싶은 사람들이 신뢰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기부가 된다. 내 기부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투명성이 확보되면 기부의 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또 블록체인의 장점으로 본인이 원하는 곳에 원하는 시기에 기부의 목적을 명시하면 그 시기에 사용된다. 

난치성 어린이를 돕고 싶다거나, 혹은 장애인을 돕고 싶다거나 어디에 사용되었으면 하는 희망은 위탁자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OFT COIN은 블록체인의 목적을 수탁자(기부자)가 자기 의지대로 지정할 수 있고, 별도의 재단을 설립할 필요도 없을뿐더러 블록체인의 관리 아래 공정하게 관리가 된다.

아프리카, 인도, 동남아시아 후진국, 개발도상국 등 지구촌에는 아직 절반이 전기가 공급 되지 않아 정보통신의 선도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각종 전력기구 및 인터넷 콘텐츠를 제대로 활용 하지도 못하고 있다. 우리는 소외되고 낙후된 지역에 최선을 다하여 디지털 격차를 줄일 의무를 가지고 있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아프리카 인구의 75% 이상이 인프라 공급에 큰 장벽이 있는 농촌 지역사회에 살고 있다.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지역에 2억 2천 8백 만 명 이상의 성인이 글을 읽거나 쓸 수 없고 4,800만명의 젊은이들이 문맹이라고 한다.

아프리카의 외딴 지역에서는 교육 환경이 열악하기 때문에 그 대안으로 원격 디지털 교육을 제안한다. OFT Global은 친환경에너지 솔라, 풍력, ESS 등 솔루션을 갖춘 디지털 기술 교실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실제로 트레일러에 있는 12피트(12.2미터)의 선적 컨테이너로 이동이 용이하고 외부에서도 자체 전력을 (10시간 이상 사용할 전력) 공급 작동이 되도록 설계됐다.

자금의 안전성
FT COIN은 금융권 은행은 아니지만 코인 발행 기준을 금본위 화폐(금본위 화폐란? - 은행이 금 보유고만큼 화폐를 발행)기준이라는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이 보유한 자산만큼의 코인을 채굴하고 유통시키므로 최소 청산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어 신뢰와 안전성이 확보된다.

자금의 사용
지속적 자산 가치(부동산, 산업단지 인, 허가권) 등이 자산으로 만들어 지기 때문에 투기의 목적보다 생활 밀착형 코인으로 바로 결재수단으로 사용되어 짐으로 재산적 손실이 있을 수 없다.

수익형 코인
또한 수익형 코인으로서 일정량 이상을 보유하면 POS 방식의 분기별 주주의 권리와 배당금을 기업전체이익을 기준 100분률 n/1로 나눔 (10만OFT/20%), (50만OFT/15%), (100만OFT/5%), (500만OFT/3%), (1,000만 OFT/2%)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