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블록체인 시리즈] (4)보안과 신뢰로 똘똘 뭉친 글로벌 BW.com거래소
[유망 블록체인 시리즈] (4)보안과 신뢰로 똘똘 뭉친 글로벌 BW.com거래소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9.03.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원, 커뮤니티와 소통 등 철저하게 검증한 후 상장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이 산업혁명을 주도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는 가운데 본지에서는 블록체인 분야 유망 프로젝트와 기술 기업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시리즈를 연재한다. 

유망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BW.com거래소

최근 GMB 플랫폼이 싱가포르의 대형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홍콩의 BW.com거래소에 상장했다. 이러한 소식이 국내에 전해지면서 암호화폐 관계자들이 GMB 플랫폼과 BW.com거래소에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BW.com거래소는 검증된 암호화폐만을 상장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업계에서 신임도가 높은 기업으로 알려졌다. 현재 BW.com 거래소는 세계3위 거래량을 이루고 있다. 현재 9개 코인이 상장되어 있다. 2월 19일 한국을 방문한 BW.com거래소 Cathy Zhu(캐시 주)와 인터뷰를 가졌다.

BW.com거래소 Cathy Zhu(캐시 주)가 인터뷰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Q.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맞게 암호화폐, 코인, 토큰이라 불리는 기존에 상용이 잘 되지 않았던 화폐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거래소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BW.com거래소에 대해 설명한다면.
BW.com거래소는 2013년부터 마이닝풀을 운영해 왔으며,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등을 채굴하고 130,000명이 넘는 마이너들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3대 마이닝풀 운영회사이자 ZB.com 그룹의 전략적 핵심파트너사이다.

BW.com거래소는 기존 마이닝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2018년 7월 암호화폐 거래소를 오픈하였으며, 하루 1,000억 원 가량의 거래량을 보이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BW.com거래소의 상장 기준은 굉장히 엄격하고 선별적이며, 검증된 암호화폐만을 상장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업계에서 신임도가 높은 기업이다.

한국을 방문한 BW.com거래소 Cathy Zhu(캐시 주)는 블록체인 기술 자체가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고, 그 반대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Q.한국은 국외와는 다르게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이다. 이런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암호화폐는 세계적인 추세다. 지금 당장은 상용화되지 않더라도 추후 점진적으로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화폐가 실생활에 사용되려면 화폐가치가 안정되어야 한다. 현재 거래소에서 거래만 되는 암호화폐들은 실생활에 사용될 요건을 결하고 있다. 특히 GMB 코인은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구조의 암호화폐다. GMB 코인이 BW.com거래소에 상장된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Q.BW.com거래소의 상장 기준은 굉장히 엄격하고 선별적이며, 검증된 암호화폐만을 상장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업계에서 신임도가 높은 기업이라고 들었다. 상장 기준에 대해 구체적으로 듣고 싶다.
BW.com거래소는 코인이나 토큰 등의 거래소 상장시킬 조건은 굉장히 까다롭다. 회사의 구성원, 구성원들 간의 커뮤니티, 마케팅 능력 등 두루두루 검증을 한다. BW.com거래소는 세계적으로 몇 손가락 안에 드는 최상위급 거래소다. 그렇기 때문에 엄격하고 까다롭게 검증을 거친다.

9개 코인이 상장된 BW.com 거래소
9개 코인이 상장된 BW.com 거래소

Q.세계 여러 국가에 거래소들이 많다. 경쟁력이 있는 거래소가 되기 위한 필요충분 조건을 제시한다면.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산업은 발전과 함께 그 수가 우후죽순으로 증가하고 있다. 신뢰가 되는 거래소를 선택하려면 보안과 그 거래소가 가지고 있는 신뢰를 제대로 볼 줄 알아야 한다. 거래소는 보안과 철저한 신뢰가 밑바탕이기 때문이다. 물론 보안이라는 문제에서 100% 된다고 가정할 수 없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보안과 신뢰는 갖추고 있어야 한다.

Q.올해 블록체인을 기반해 암호화폐가 산업 분야에 (예를 들면 금융, 부동산, 보험, 유통, 출판) 미치는 영향 및 전망에 대해 한 말씀하신다면.
블록체인 기술 자체가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고, 그 반대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의 하나라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이젠 모든 산업군에, 산업분야에 블록체인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