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 마포공동체라디오 마포FM과 손잡고 청소년 프로그램 제작 지원
지학사, 마포공동체라디오 마포FM과 손잡고 청소년 프로그램 제작 지원
  • 김진선
    김진선
  • 승인 2019.01.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학사(대표 권준구)는 마포공동체라디오 마포FM(대표 송덕호)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마포 지역에 위치한 기관과 기업의 협약으로 지역 사회 내에서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학사는 교육출판업계를 선도하는 출판사로 1965년 창립 이래 교과서, 참고서, 독서평설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청소년들과 소통해왔다.

마포FM은 사단법인 마포공동체라디오가 운영하는 방송으로 지역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하는 등 공익 도모와 지역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학사는 마포FM에서 매주 수요일 19시 송출되는 ‘라디오톡’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한다. ‘라디오톡’은 마포구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 첫 방송 이후 지역 내 10대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왔다.

이번년도에는 숭문고등학교, 상암고등학교, 광성중학교, 동도중학교 4개 학교의 학생 13명이 함께하며, ‘지학사X마포FM’ 캠페인 광고도 직접 제작했다. 서로 다른 꿈을 꾸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그들과 함께 하는 지학사의 모습을 학생들의 목소리로 담아낸 이 캠페인 광고는 ‘라디오톡’을 포함한 마포FM의 주요 방송 프로그램 전후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즌 ‘라디오톡’ 첫 방송일인 1월 16일 진행된 협약식에서 지학사 전략마케팅팀 김남우 팀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지역 라디오 프로그램을 후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함께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라디오톡’을 비롯한 마포FM의 방송 프로그램은 마포구(서대문구 일부 포함) 내에서는 주파수 100.7MHz를 통해 이외의 지역에서는 마포FM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팟빵을 이용하여 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