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교정 위한 쌍커풀수술… ‘자연유착법’ 통한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 관심
인상 교정 위한 쌍커풀수술… ‘자연유착법’ 통한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 관심
  • 김건희
  • 승인 2019.01.1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면접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인상으로 합격을 좌우하는데 많은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인상을 바꾸기 위해 보톡스, 필러 등의 시술 및 쌍커풀, 코, 턱 부위의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쌍커풀 수술’은 많은 사람들이 흔하게 선택하는 대중적인 성형 수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쌍커풀 수술은 눈이 작은 사람, 눈 주위에 지방이 많은 사람, 안검하수가 있는 사람, 눈꺼풀의 피부가 늘어져 있는 사람 등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수술 방법은 연속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으로 개인의 피부 상태, 지방 정도 등에 따라 달리 적용되고 있다.

연속매몰법은 실을 이용한 매몰방식으로 흉터가 거의 없고 풀리지 않아 기존의 매몰법보다 한 층 단단한 쌍꺼풀 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절개법은 다른 수술법보다도 가장 확실하고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눈꺼풀의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 피부 두께가 두꺼운 경우 이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자연유착법은 피부와 피부 밑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한 방식으로 절개 없이도 작은 창을 통해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효과로 최근 환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2~30분 이내의 짧은 수술 시간과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와 관련해 sm성형외과(에스엠) 이무영 원장은 “최근 인상 교정, 콤플렉스 해결 등을 목적으로 쌍커풀 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원한다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며 “그 중에서 최근 부작용이 적고 빠른 회복 기간과 함께 단단히 고정돼서 잘 풀리지 않는 쌍커풀 수술로 자연유착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모든 성형수술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다른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최신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다양한 수술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맞춤 디자인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