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드림캐쳐, 아이돌토큰 사상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소 입성
걸그룹 드림캐쳐, 아이돌토큰 사상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소 입성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8.12.27 13: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걸그룹 드림캐쳐가 '드림캐쳐토큰(DRC)’을 발행, 암호화폐 거래소에 입성한다/사진=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드림캐쳐토큰(DRC) 비트소닉 오픈마켓에 28일에 상장

무대의상, 미니 팬미팅 초대, 쇼케이스 리허설 관람권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실력파 K팝 걸그룹 드림캐쳐가 자신의 이름을 딴 ‘드림캐쳐토큰(DRC)’을 발행한 데 이어, 아이돌 토큰으로는 세계 역사상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소에 입성한다.

드림캐쳐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K팝 아이돌의 이름을 딴 토큰으로는 사상 최초로 드림캐쳐토큰(DRC)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 오픈마켓에 28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드림캐쳐토큰(DRC) 상장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개최된다. 드림캐쳐토큰(DRC)을 구매하고 보유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드림캐쳐가 실제 착용했던 무대의상을 비롯해 미니 팬미팅 초대, 현재는 구할 수 없는 드림캐쳐 초기 앨범 등 돈으로 살 수 없는 팬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드림캐쳐는 지난 11월 국내외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팬들의 지지와 응원에 대해 공정하게 보상하기 위해 홍콩 소재 아이돌 토큰 발행 플랫폼 스타시아(STASIA)에서 드림캐쳐토큰을 발행했다. 드림캐쳐토큰은 드림캐쳐 공식 굿즈와 디지털 화보집 등의 콘텐츠 구입, 콘서트와 팬미팅 우선 예매권 등 오프라인 행사에 사용할 수 있다. 팬들은 드림캐쳐토큰이 상장된 거래소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드림캐쳐의 성장에 기여하는 노력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드림캐쳐토큰 발행을 기념하는 첫번째 에어드랍에 65개국 480개 도시의 팬이 참여할 정도로 드림캐쳐의 새로운 도전에 뜨거운 호응과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한편 드림캐쳐는 내년 2월 컴백 예정으로, 추후 해외팬을 위한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계획중이며 토큰 홀더를 위한 다양한 팬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별의별 2018-12-28 15:20:55
희한한 일들이 다 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