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창업, 중개실무와 수익 모두 잡는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 개강
공인중개사창업, 중개실무와 수익 모두 잡는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 개강
  • 김현주
  • 승인 2018.10.2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임대관리, 부동산종합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스마트하우스가 오는 12월 3일, 공인중개사창업 예정자를 위한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를 개강한다.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는 총 2개월, 2과목의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각 과목은 △중개업 입지선정 및 경영/영업/계약 실무 △주택임대관리 영업/임대관리 실무로 구성된다.

입교 대상자는 △중개실무 경험, 노하우 부족으로 창업이 불안한 중개업창업예정자 △매월 고정수익 창출해 안정적으로 사업하고 싶은 공인중개사 △주택임대관리 영업수주 및 임대관리 실무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공인중개사 △차별화된 영업방식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싶은 공인중개사 등, 개업공인중개사/공인중개사창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개강일은 12월 3일이며, 수업은 서울 선릉역 1번 출구에 위치한 500평 규모의 스마트하우스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 거래절벽 장기화될 조짐, ‘중개업과 주택임대관리업 겸업’이 생존 전략
현재 부동산 시장에는 9.13 부동산대책 등, 정부의 강력한 집값 잡기 정책으로 인해 매수자도 매도자도 나서지 않아 ‘거래절벽’이라 불리는 거래 급감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때문에 중개수수료를 주 수입원으로 삼는 공인중개사들은 수입이 크게 줄어들었을뿐더러, 당장 다음달 수익도 예상할 수 없는 불안정한 수익구조에 고통받고 있다.

스마트하우스는 매월 일정한 고정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주택임대관리업 겸업’ 사업모델을 제시해 이러한 공인중개사들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에서는 국내 최초로 중개실무와 주택임대관리업 실무를 모두 강의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실제 창업을 위한 입지선정 및 운영전략 수립, 주택임대관리업 사업 구축 등의 원스톱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공인중개사창업을 앞두고 모든 것이 불안할 공인중개사창업 예정자라면 전문가가 제공하는 창업 컨설팅에 주목할 만하다.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에서는 개업을 위한 지역별 입지추천 및 우량매물/시세, 시장현황 등을 분석하여 1:1 창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주택임대관리 실무교육/직무교육/현장임장교육이 무료로 무제한 제공되며 △TV CF 등 전국 광고를 통해 모집한 임대인을 직접 연결하여 임대관리 고객 수주 제공 △주택임대관리 모바일 앱 솔루션 제공 △인테리어/시설관리/청소/이사 등 원스톱 부동산종합서비스 사업모델 지원 △네이버부동산 업무협약으로 네이버부동산 플랫폼에 매물광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 입교 예정자인 28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강상훈(49) 씨는 “창업을 목표로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해 합격했으나, 요즘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아 10년 이상 영업한 공인중개사들도 문을 닫는다는 말을 들었다. 실무 경험이 없고 영업 노하우도 없어 창업이 불안하던 차에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수익모델까지 제공한다는 스마트하우스 창업실무 사관학교에 주목하게 됐다”고 입교 이유를 밝혔다.

스마트하우스 담당자는 “최근 임대사업자 세제혜택, 1인가구 증가, 고령화 등으로 임대사업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창업실무 사관학교에서는 국내 최초로 중개실무와 더불어 주택임대관리업 실무를 배울 수 있고, 수료 후에 실제 창업을 위한 입지선정, 운영전략, 수익모델 구축까지 지원하므로 부동산창업을 꿈꾸는 예비 공인중개사라면 꼭 들어봐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하우스는 12월 창업실무 사관학교 개강에 앞서, ‘공인중개사 성공 창업을 위한 특별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특별 설명회에서는 현 부동산정책과 시장 동향을 짚어보며, 공인중개업과 주택임대관리업 창업/겸업 성공사례, 노하우, 구체적인 수익모델을 제시하고, 창업실무 사관학교 입교를 위한 무료 상담 및 신청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 설명회는 전국 각지에서 상시 개최되고 있으며, 가장 가까운 설명회 일정은 10월 30일 (화) 서울 오후 2시, 11월 1일(목) 부산 오후2시, 3일(토) 서울 오후 2시, 6일(화) 서울 오후 2시, 8일(목) 광주 오후 2시, 9일(금) 서울 오후 2시 등이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스마트하우스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