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헬로 스타트업 공모전’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헬로 스타트업 공모전’개최
  • 김태현
  • 승인 2018.10.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15일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8 헬로 스타트업 공모전’ 제2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사무소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창업에 관심이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분야와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상금과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난 9월 30일까지 모집한 제1회 공모전에는 100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상에는 스마트폰 데이터복구 솔루션을 선보인 ‘더스팟’팀이, 우수상에는 웹과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하는 지역 광고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한 ‘오늘의 이야기’팀이 선정됐다. 

‘2018 헬로 스타트업 공모전’은 매달 1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제2회 공모 모집은 오는 31일까지이며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 및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선발된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사업연계, 컨설팅이 지원되며 스마트 강원패밀리 가입은 물론 보육 공간 입주신청 시 별도의 가산점이 주어져 예비창업자가 사업의 첫 단계를 준비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이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에는 성공적인 창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들에겐 창업의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