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BIT 오아스 (OAS) 블록체인 르네상스 프로젝트 발표
㈜ NBIT 오아스 (OAS) 블록체인 르네상스 프로젝트 발표
  • 합동취재반
  • 승인 2018.10.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동취재본부=김은해 기자]㈜NBIT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블록체인 르네상스(Blockchain Renaissance)를 이루기 위해 미국 하버드대학 출신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한국의 서울대학교 및 카이스트 대학교의 출신, 박사들이 모여 중동 아랍에미리트 연합(UAE)의 전세계 금융 허브도시인 두바이(Dubai)에 세운 블록체인 및 사물인터넷 보안 전문 벤처기업이다. 현재 전세계인들의 골칫거리인 해킹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사물인터넷 보안과 블록체인 안심결제 및 블록체인 대량보급이라는 분명한 사업목표를 가지고 완벽한 블록체인 및 사물인터넷 보안 플랫폼 구축을 이뤄내려는 NBIT는 ‘이 곳에 와서 편히 쉬라’는 인도 산스크리트 어원을 지닌 OASIS의 이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OAS 라는 자사 브랜드를 갖고 있다. ( www.nbit.io  | www.oaschain.com )

그동안 많은 사람들은 블록체인이 무엇을 위한 블록체인인지, 무엇에 의한 블록체인인지는 뒷전이고 코인을 위한 투기로 인식하게 되었다. 이에 NBIT에서는 모두에 의한,  모두를 위한 OAS 블록체인 르네상스 프로젝트로서 OAS 기밀보장 임대형 블록체인 호스팅 서비스, IOT 보안 게이트웨이 기술 및 블록체인 안심결제 오픈마켓 서비스로 구성된 OAS 블록체인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2018년 9월 1일부로 발표하였다.

㈜NBIT에서 발표한  OAS 블록체인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크게 블록체인 호스팅 안전중개 플랫폼 서비스, 사물인터넷 보안 플랫폼 서비스, 그리고 블록체인 안심결제 플랫폼 서비스 3가지의 항목으로 나뉜다.

오아시스 그림
오아시스 그림

그중  오아스 블록체인 호스팅 안전중개 플랫폼 서비스는 호스팅 서버가 해킹되어도 안전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호스팅 서비스로써, 설사 블록체인 호스팅 서버가 해킹되어도 블록체인의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장하는 시스템이라 한다.

기존 몇몇 블록체인 호스팅 서비스와의 차이점은 사용자들이 해당 업체를 신뢰해야만 한다는 제약이 있었고, 만일 해당 기업이 해킹당하거나, 해당 서버팀이 옳지 못한 의도가 있을 경우에는 블록체인에 대한 부당한 변조 및 정보 유출이 가능하다. 오아스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호스팅 서버가 블럭체인의 원활한 관리를 적극적으로 중개하되 직접적으로 블록체인에 참여하지 않는다.

이로써 호스팅 서버가 해킹되거나, 전복되어도 오아스 블록체인의 기밀성이나 무결성이 해를 입지 않는다는 것. 즉 중개 호스팅 서버를 신뢰하지 않아도 보안에 문제가 없는 시스템을 설계하였다고 한다.

또한 오아스 사물인터넷 보안 게이트웨이는 보안에 취약한 수많은 종류의 IoT 기기들을 외부의 공격들로부터 철벽같이 방어해주는 IoT 보안 시스템의 결정판이라고 한다. 

IoT 보안 게이트웨이는 TPM 보안칩 기반의 소프트웨어 검증, 실시간 네트워크 트래픽 감시 및 악성 데이터 필터링, 동적 트래픽 암호화 엔진을 적용한 최첨단 IoT 보안 시스템이라 한다.

홈네트워크, 자율주행차, 공장자동화, 비행기, 우주선 등이 점차 IOT 기반으로 발전하는 4차산업 사회에서 보안시스템이 해킹된다면 그 피해는 값으로 매길 수 없을 정도로 클 수 있다. OAS 사물인터넷 보안시스템은 1차보안은 하드웨어 기반, 2차 보안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보안시스템으로써, 사물 인터넷 기기에 대한 해킹이 감지될 경우 자가 치료 후 리부팅되어 다른 주변 기기들을 오염시키지 않으면서 빠른 회복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안심결제 플랫폼은 디바이스 부당한 송금 거래 또는 해킹으로 인해 반출된 송금 거래 건들에 대하여 사후 검증을 기반으로 거래 수정 또는 무효화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P2P거래 등(예: 중고나라)에서 쌍방의 불안을 해소 할 수 있고, 주식이나 암호화폐의 장 단기 투자자들에게 안심결제 시스템을 통한 거래소 해킹 방지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중앙화된 은행이나, 결제지급 대행절차 없이도 안전한 거래 지불 환경을 제공하여 많은 사용자가 보다 적은 수수료로써 각종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 이라고 한다.

이상 3가지 특화된 ㈜NBIT의 오아스(OAS) 블록체인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미국 하버드대학교의 보안전문 기술과 한국의 서울대학교 및 카이스트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과 미국에 모두 특허가 출원되었다고 한다.

멀게만 느껴지는 4차 산업혁명과 초 연결시대는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다가와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자리한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 기술은 보안과 안전성이 답보되어야 한다. 이에 ㈜NBIT의 오아스(OAS) 블록체인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우리의 삶과 산업의 비약적 발전의 토대가 되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