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아르바이트 이탈? 전담 슈퍼바이저로 해결해요”
스타덤PC방 “아르바이트 이탈? 전담 슈퍼바이저로 해결해요”
  • 정욱진 기자
    정욱진 기자
  • 승인 2018.09.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은 다양한 이유로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인건비 문제는 업계의 대표적인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 부담은 증가했는데, 역량이나 인력 교육에 투입되는 자원에는 변화가 없는 등 인력 관리 문제가 창업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PC방창업 시장의 경우 아르바이트 인력이 주를 이루는 상황에서 매년 개강 시즌에 썰물처럼 인력이 빠져나가는 현상에 대해 많은 업주들이 대책을 세우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꼭 개강 시즌이 아니더라도 아르바이트 인력의 경우 잦은 이탈로 업주를 당황케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대한 스트레스와 고민이 PC방 운영 문제 중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 관계자는 “피씨방창업 시 인력은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다. PC방 아르바이트생이 이탈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매장과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아 몸소 체계를 익히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피로감이 누적되면서 잦은 이탈로 이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절실한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스타덤PC방 본사의 경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인 슈퍼바이저 관리를 통해 매장을 항시 체크하고 점주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아르바이트 대상 전문적인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 매장에 관한 모든 것을 책임지는 전담 슈퍼바이저는 운영교육, 인허가교육, 세무교육, 매장 점검 및 운영 관리, 매출 관리는 물론, 아르바이트 인력의 서비스교육과 매장 운영 시 위기 관리 등도 함께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인력 공백의 문제가 생길 경우, 개인 PC방은 빠르게 대처가 어렵지만 스타덤PC방은 본사가 구인 구직 사이트와 연계되어 가맹점에 빠르게 대처 인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타덤PC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계약 후 바로 담당자가 지정되어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시작하며, 전문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PC방 운영 경험이 없는 가맹점주도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관계자는 “담당 슈퍼바이저가 오픈 전 각종 법규 및 매장 운영에 필수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오픈 후에도 걱정 없이 운영이 가능하게 하며, 매장 오픈 일에 함께하여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피시방창업으로 매장 운영 추가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나 점주 요청이 있을 시 직접 방문하여 교육이 이루어지며, 매장 운영 중 PC 고장이나 인테리어 하자 발생 시 원활히 보증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