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로미어(telomeres)’, 인간의 노화와 생명을 결정짓는 염색체
‘텔로미어(telomeres)’, 인간의 노화와 생명을 결정짓는 염색체
  • 서해 기자
  • 승인 2018.09.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노화는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 변화를 포함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된 변화의 축적이다지식과 지혜가 확장되는 반면, 반응 시간은 나이가 들수록 느려진다노화는 인간에게 질병을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이며전 세계적으로 매일 사망하는 약 15만 명의 사람들 중 거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노화와 관련된 질병을 원인으로 사망한다.

노화는 외부에서 유도된 손상(: DNA 점 돌연변이)의 축적으로 인해 생물학적 시스템이 파괴되거나 프로그램 된 내부과정의 노화(: DNA 텔로미어 단축)로 인해 유발될 수 있다는 것.

문제는 텔로미어단축이다. 텔로미어 단축은 프로그램 된 노화로써 일종의 질병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것을 치료할 수는 없을까?  Defytime는 그들의 기술,  ‘텔로머라아제(telomerase)’ 유도를 통해 텔로미어를 길게 연장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고, 회원들에게 맞춤형 텔로미어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텔로미어(telomeres), 왜 중요할까?

텔로미어는 우리 세포의 노화에 영향을 주는, 인간 세포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신발 끈 끝에 있는 플라스틱 팁과 같이 DNA가닥의 끝에 위치해 있는 일종의 마개로서 우리의 염색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텔로미어는 조직 재생 및 재생에 필요한 세포 분열의 결과로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점진적으로 단축된다그리고 이것이 너무 짧아지면 세포는 복제를 멈춘다따라서 길이는 곧 조직 재생능력이며, 유기체 노화를 측정하는 바이오 마커로 간주된다

 

텔로미어 길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유전학과 생활습관은 텔로미어의 길이와 단축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요소다특정 생활습관은 이것의 길이가 더 연장되거나 단축되도록 이끈다예를 들어, 흡연 및 비만, 심리적 스트레스는 산화와 염증을 증가시키며, 이는 텔로미어 단축 속도를 빠르게 한다반대로 건강한 식이요법이나 운동, 수면과 같은 요인들은 텔로미어 단축 속도를 늦춘다고 여겨진다

 

노화는 치료될 수 있다

텔로머라아제 활성화 분자(Telomerase Activating Molecule, TAM)’는 텔로미어가 짧아지는 것을 늦추고 젊음을 더 길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물질일 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짧은 텔로미어의 길이를 연장함으로써 세포들이 다시 젊어질 수 있도록 하는 물질이다.

Defytime는 많은 연구를 통해 TAM를 발견했고, TAM와 다른 구강 및 피부 제품을 혼합하여 개발한 TAM라인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텔로미어 분석과 텔로미어 코인의 비전

텔로미어 분석2009년 생리학 및 노벨 의학상을 수상했다. 이것은 혈액 검사를 통한 텔로미어 분석으로서 만성 질환과 암 등의 각종 질환의 조기진단을 가능하게 하는 분석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텔로미어 코인

Defytime의 텔로미어 관련 기술과 텔로미어 코인이 가진 비전은 매우 긍정적이다. 텔로미어라는 물질의 중요성만큼, 이에 대한 세계적인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 직접 ICO를 진행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또한, 현재 일본 내에서 매우 주목받는 아이템으로서 지속적으로 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며, 상장 이후 많은 기관투자 및 기업투자로 꾸준한 시세상승이 예견되기도 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