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폴릭 이야기(21)- 무심코 지나치는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
이노폴릭 이야기(21)- 무심코 지나치는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
  • 권순철 기자
    권순철 기자
  • 승인 2018.08.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은 여성이라면 한 번쯤 경험하는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을 미리 인지하고 극복하는 경우가 있는 반면,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고 생각하여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 난임 등 더욱 큰 질환을 겪게 된다.

 여성호르몬 불균형, 반드시 증상과 그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할 필요성이 있다.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 번째는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이 시작되면 성격이 예민해지면서 감정의 변화가 심해지고, 피부가 거칠어지면서 부분적으로 미세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과다 분비된 피지들이 분비와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아 노화가 빨리 찾아오게 된다.  

 두 번째는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심할 경우 불면증까지 생기는 경우이다. 낮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피로를 쉽게 느껴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경우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생기는 현상일 수 있다.

 세 번째는 비만이다. 다이어트 시 조금의 식사와 물만 먹는데도 살이 찌는 경우, 호르몬 이상으로 인해 비만일 가능성이 있다. 물을 통해 섭취한 수분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정체되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운동을 꾸준히 하거나, 식습관을 개선하더라도 변화가 없으며 물만 먹어도 살이 찌게 되는 것이다.

 네 번째는 두통, 우울증, 생리통, 탈모 등이 발생한다.

 이와 같이 여성호르몬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증상들은 대부분 모두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여성호르몬 불균형 증상이 찾아왔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까?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이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는 것이다. 취미생활이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면서 몸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의 가장 큰 적이므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활을 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더불어 오리지널 미오이노시톨을 섭취함으로써 호르몬 불균형을 맞춰주는 방법이 있다. 오리지널 미오이노시톨은 정품인증을 받은 31개 논문 속에서 증명된 건강식품이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사품이나 카피제품에 유의하여 논문으로 효과가 입증된 이태리 오리지널 미오이노시톨이 함유된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파이낸스투데이는 칼럼니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하는 전문적인 정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는 '전문가 칼럼'을 서비스합니다. 전문가 칼럼은 세상의 모든 영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의 칼럼입니다.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