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불 시스템 개선을 위해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중국은행
지불 시스템 개선을 위해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중국은행
  • 이정이
  • 승인 2018.08.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은행은 금융 서비스 기업인 유니온페이와 함께 공동으로 결제 시스템 개발을 위해 블록 체인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탐구하기로 했다.

 

시장 수요 증가와 규제에 대한 요구 사항들 때문에 나온 이 협력은 이로 인해 국가간 모바일 결제 분야에서 양 당사자 사이의 협력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생겨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 회사는 빅 데이터와 분산 원장 기술 배치를 공동으로 조사함으로써 제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카드 소지자가 클라우드 플래시 지불 앱을 이용하여 사용, 이전, 거래를 하도록 QR 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국 은행은 모바일 통합 금융 서비스 통합 포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그 다음 중국 은행은 이 지불 시스템의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며 더 효율적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전자 지불 시스템의 보안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에 대하여 홍콩 과학 기술 경영 대학은 2천만 달러의 연구 보조금을 수령했다. 이 대학은 다른 당사자들과 함께 전자 지불 보안 시스템의 향상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에서 블록 체인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연구 할 것이다.

 

지난주, 중국 정보 기술 산업부(MIIT)는 "건강하고 질서 있는 산업 발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 나라의 블록 체인 앱 홍보를 가속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조치를 제안했다.

 

MIIT는 금융 부문에서부터 전자 입금 서비스, 공급망 관리, 사물 인터넷(IoT)을 비롯한 다른 산업들로 블록 체인 앱의 제공을 점진적으로 확장하고자 한다.

 

 

# 중국 정보 기술 산업부 #유니온페이 #블록체인 #전자지불시스템 #모바일 통합 금융 서비스 #중국은행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