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거래소 SFOX에 2천3백만 달러 투자
에어비앤비, 거래소 SFOX에 2천3백만 달러 투자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8.08.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SFOX가 대규모 암호화폐 투자가를 위한 자산 관리 플랫폼 개발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23백만 달러를 모았다.

 

SFOX227십만 달러의 시리즈 A 펀딩 라운드가 트라이브 캐피탈 (Tribe Capital) 및 소셜 캐피탈 (Social Capital)등에 의해 진행됐으며 이 외에도 에어비앤비의 공동 창시자 Nathan Blecharczyk도 참여했다.

 

SFOX는 기관투자가들이 대규모 암호화폐 거래를 하는 것을 도모하고 수많은 거래소 및 OTC 거래데스크 등의 주문을 라우팅 한다. 이로 인해 가격은 최적화되며 현물시장 내에서 대규모 주문이 암호화폐 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된다.

 

 

 

크립토 헤지펀드

 

SFOX암호화폐 시장이 침체에도 불구하고 SFOX2014년 설립 이래로 거래량 90억 달러를 처리했다. 또한 그 후 2018년까지 고객이 12배나 증가했다. 거래량 감소로 인해 투자가들이 큰 포지션에 들어가거나 나가는 것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SFOX의 성과는 놀랍지도 않다.”고 설명했다.

 

SFOX4년전 설립된 이래로 기관 투자가들이 암호화폐를 환호해왔다고 SFOX의 공동 설립자 아크바르 토브하니 (Thobhani)는 설명했다.

 

토브하니는 비트코인이란?”과 같은 질문과 같이 산업의 기본적인 질문을 받는 빈도가 줄었으며 다양한 자산층의 차이를 설명하고 암호화폐 자산 관리 관행을 설명해야 하는 빈도도 줄었다고 언급했다.

 

 

 

토브하니는 기관들은 거래 이상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기관들은 보고를 하고자 하는데 이로 인해 계좌를 더 잘 관리하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SFOX는 고객 보고 시스템을 통합했다. SFOX는 기관을 위해 금융실명제에서 돈세탁 금지에 이르기 까지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SFOX는 자사가 모은 자금을 활용해 기관들을 위해 많은 문제점들을 해결할 툴을 구축하고 완벽한 크립토 자산 관리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혜정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