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드림시스템에어컨에서 소개하는 전기요금 폭탄 줄이는 법
천안 드림시스템에어컨에서 소개하는 전기요금 폭탄 줄이는 법
  • 백훤
  • 승인 2018.08.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록적인 폭염 속에 에어컨 없이는 도저히 지낼 수가 없어졌다. 그러나, 연일 지속되는 심각한 폭염 속에서도 전기요금 폭탄이 우려되어 맘껏 틀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천안, 아산 지역의 냉 난방기 설치, 시공, 수리 전문 업체 드림시스템에어컨에서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한다.

전기요금을 조금이라도 아껴보겠다고 껐다 켰다 하는 것은, 사실상 전기요금 절약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시중에 나온 에어컨은 대부분 2011년 이상 모델 인버터형 에어컨이다. 인버터형 에어컨은 오히려 껐다 켰다를 반복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것이 전기요금 절약에 훨씬 도움이 된다. 이를테면 1~2시간 정도 외출 시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로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어컨 필터를 자주 청소해주는 것도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된다. 에어컨 필터에 실내 먼지가 쌓이게 되면 성능 저하는 물론이고 전력 소모가 크게 증가한다. 필터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주기만 해도 전기 사용량을 최대 15%나 절약할 수 있다.

드림시스템에어컨 관계자는 “덥다고 에어컨 온도를 너무 낮게 설정하는 것은 전기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 실외 온도와 10℃ 이상 차이가 나지 않도록 실내온도 26℃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덧붙여 에어컨과 선풍기를 함께 활용하면 실내 공기 순환이 빨라져 전기사용량을 최대 20%나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시스템에어컨은 천안 아산 지역의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설치 전문업체로 업종별 용도별로 다양한 에어컨 시공, AS, 청소, 이전설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