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일 강사칼럼] 16. 5차 산업혁명시대 웃음치료 자연치료
[한광일 강사칼럼] 16. 5차 산업혁명시대 웃음치료 자연치료
  • 한광일 기자
    한광일 기자
  • 승인 2018.07.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산업혁명은 삶의 질이다
웃음치료사 한광일
웃음치료사 힐링지도사 한광일 교수
웃음치료사 힐링지도사 창시자 한광일 교수

 

이제는 건강 혁명시대다. 삶의 질은 건강과 행복이다. 오늘날 우리는 고도화된 인공지능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하늘 위의 드론이나 로봇이 인간의 일을 대신한다 해도 인간의 건강만큼은 대신 하기 어려울 것이다. 특히 햇빛치료, 물치료, 웃음치료, 숲치료, 레크리에이션치료 등과 같은 자연치료는 우리가 스스로 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치료는 돈들이지 않고 힐링할 수 있는 천연치료제이다.

요즘 현대인들의 건강을 살펴보면, 남성의 정자수가 50%가 감소했고, 10명중 5명은 비정상적인 정자를 가지고 있으며, 미혼 여성들의 조기 폐경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된 바 있다. 이런 이상 증상은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면역체계에 이상이 왔기 때문이다. 의사들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도 지구상에서 최고의 의사와 치료법은 면역이라고 했다. 그리고 이런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자연치료이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목표 세가지는 건강, 행복, 성공이라고 할수 있다. 그러나 행복도 성공도 건강없이는 소용이 없다.

80세 어르신의 인생을 회고하여 보았더니 잠자는데 26, 일하는데 21, 식사하는데 6, 기다리는데 6, 웃는데 시간을 보낸 것은 겨우 10(130초 가정, 80년간 수명) 이었다. 인간답게 사려면 웃으면서 건강을 챙겨야 하는데 말이다.

누구나 생로병사하지만 건강하게 장수하려면 체온관리가 중요하다. 체온에 있어서는 동서양의 처방전도 동일하다. ‘수술로 못고친 병은 불로 고쳐라, 음식으로 못고치는 병이 없다라는 말이 있다. 산에 자주가고 운동을 자주하면 병치레가 없다. 운동, 웃음, 산행, 음식은 체온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가장 중요하다.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혈액순환이 잘되고 면역력이 30~50% 증가한다. 암은 열에 약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온이 급격히 떨어져 우울증에 걸리고 세포가 죽고 면역력이 낮아진다. .

웃음은 백혈구와 NK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가시겨 암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 인간은 남녀노소 누구나 암에 노출되어 있다. 그리고 하루 1000~5000개의 암세포가 생긴다.

현재 대한민국의 국민들의 평균체온이 36.3도로 떨어져있고, 국민들의 68%36도에 사망하고, 암은 35도에 잘걸리고, 정자는 33.5도에 왕성하고, 심장과 갓난아기의 온도는 37도이고, 암은 39.3도에 도망가고, 42도에 죽기 시작한다.

서양의학에 히포크라테스는 처방 순서로 1, 2, 3불을 강조하고 동양한방에서는 허준이 1, 3, 3뜸을 강조하고 있다.

처방전이 같다는 의미이다. 불과 뜸은 열()이다. 운동, 웃음, 산행, 음식 등이 다 열과 관련이 있다. 다 이러한 활동들이 통합의학, 대체의학, 자연의학, 자연치료인 것이다.

필자의 사) 국제웃음치료협회에서는 매주 월요일 7시 무료 마음치료, 화요일 3시 무료 웃음치료를 1,010회째 하는데 대부분 병이 나았다고 스스로 공개하고 있고 방송에도 수백회 출연했다. 구안와사, 고혈압, 뇌졸중, 통증, 류머티즘, 당뇨병, 유방암, 불면증, 우울증 치료 등과 89세 할머니 백발이 검은색 머리로 바뀌는 등 수많은 사례가 매주 나오고 있다. 서울대학교 병원은 물론 전국병원과 복지시설, 군부대, 기업, 학교에 웃음치료가 보급되어 있다. 현재 웃음지도사, 레크리에이션지도사, 노인운동지도사 등 30여가지의 자격증 교육과 강사파견을 하고 있다.

 

한광일 | 서울대 박사수료, 연세대 석사 / 국내 최초 웃음치료사, 칭찬지도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이자 ()국제웃음치료협회 총재, 파이낸스투데이 명예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KBS, MBC, SBS, 세계 각국방송과 공공단체, 기업, 학교 등에서 웃음치료, 펀경영 등의 명사특강 초청강사로 섭외되어 약 8,700여회의 강연을 하였으며 주요 저서로는 웃음 치료, 이기는 펀 리더십, 펀경영리더십, 5차 건강혁명시대 자연치료43여권이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파이낸스투데이는 칼럼니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하는 전문적인 정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는 '블로그칼럼'을 서비스합니다. 블로그칼럼은 세상의 모든 영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의 칼럼입니다.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