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밀레니얼 세대(20-35세)를 타겟으로 한 세계 최초의 구독형 드링킹 앱 후치(HOOCH, CEO – 린 다이 Lin Dai)가 블록체인과 결합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와 보상을 제공한다.
미국에서 유명 연예인들이 투자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던 [후치]는 월 9.99달러를 내면 전세계 유명 바와 레스토랑에서 매일 한잔의 공짜 음료를 마실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인 [후치 블랙]은 여행, 호텔, 고급 식당, 파티 영역까지 확대된 앱이다. 2015년 11월에 론칭한 이래로, [후치]앱은 2십만명의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앱이 되었다.
출시부터 큰 화제가 되었던 HOOCH가 유틸리티 토큰인 [TAP]을 발행하고, 토큰으로 음료를 구매할 수도 있고, 특별한 파티장에 갈 수도 있도록 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소비자들이 통제 하면서 광고에 이용할 수 있게 할 때는 [TAP] 토큰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들은 이러한 정보를 통해서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예측하면서 효과적인 타케팅 광고를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TAP]을 통해 광고 역사상 처음으로 중개인이 사라지고 브랜드와 수많은 개별 고객들이 스마트계약을 통해 1:1로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개인들은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오너십을 가지게 되고, 브랜드와 공유할 때는 보상 받게 된다.
HOOCH는 현재까지 유명 투자자들로부터 약 750만 달러 규모의 자본금을 조달 받는데 성공했다.세계적 억만장자 렌 블라바트닉, 패션 업계 거물로 알려진 크리스 버크, 워너 뮤직 그룹의 CEO 스티브 쿠퍼, 고급 청바지 브랜드 ‘디젤’로 널리 알려진 OTB 그룹의 CEO 스테파노 로소, 명망 높은 경제학자 누리엘 루비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숀 화이트, 여배우이자 사회 운동가로 이름 알린 로사리오 도슨, 그래미 어워드 아티스트 및 프로듀서 상을 수상한 맥스웰 그리고 스타게이트, 미국 프로 농구 NBA 올스타 출신 배런 데이비스 등 유명 셀러브리티 및 업계 관계자들이 주요 투자자로 합류했다.
최근 해외 유명 비즈니스 리더 그리고 세계적 주류 및 서비스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이 HOOCH 그리고 TAP의 어드바이저로 전격 합류했다. 이 중 특히 주목할 만한 빌 타이는 비트퍼리, 파워 레저, 에어 스왑 등의 투자자로 활동한 블록체인 전문 VC; 테이모르 팔만-팔마이안은 비트코인 월렛 및 솔루션 업체인 사포의 상무이사이자 스포티파이의 전 최고 마케팅 경영자; 밥 허스트는 골드만 삭스의 전 회장; 스리 코테이는 컴캐스트의 전 최고 기술 책임자; 보닌 보호는 몬델레즈의 전 최고 마케팅 경영자이자 펩시코의 글로벌 디렉터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출시 2년 만에 Hooch는 미국 최대 규모의 주류 공급업체뿐 아니라 전세계 톱 5 안에 드는 4개의 글로벌 프리미엄 주류 회사의 적극 지지에 힘 입어 다이닝 & 나이트 라이프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타오 그리고 원 그룹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체인들로부터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솔루션 제공 관련 러브콜 또한 받고 있다.
HOOCH는 빠른 속도로 전세계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사용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현재 뉴욕, 홍콩 등 10개 이상의 국제 도시에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아시아 그리고 유럽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향후 12에서 18개월 안으로 수천 개의 바, 레스토랑, 호텔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후치 및 [TAP]코인의 CEO인 린 다이는 “후치가 개발한 나이트-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블록체인과 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는 10%의 보상을 해 주고, 브랜드들에게는 정확한 고객에게 광고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중계자 없는 혁신을 이뤄 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 “특히,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탭코인은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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