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2018’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2018’ 모집
  • 김태현
  • 승인 2018.06.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전! K-스타트업 2018’ 참가기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 2018’은 올해 개최 3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로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등 4개 정부부처에서 공동주최해 예비창업자와 유망 초기창업자를 발굴하고 경연을 통해 창업 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과거 도전! K-스타트업 2회 연속으로 1등상은 경기혁신센터 출신 기업이 수상하며 눈길을 끈 바 있다. 이에 경기혁신센터는 2018년에도 대상을 배출할 수 있도록 다수의 우수 창업매니저와 판교의 창업 인프라, 전국 혁신센터 글로벌 거점센터로서의 경험과 추진 능력에 역점을 두고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지역별 예선심사를 거쳐 통합 본선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팀에게는 대상 1개팀 5억원, 최우수상 1개팀 3억원, 우수상 8개팀 각 1억원이 수여되며 상금뿐만 아니라 대상의 경우 기술보증기금도 최대 20억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참가팀을 위한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 투자자 연계 및 민간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지원, 해외 진출을 위한 컨설팅 제공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사업 예선심사에 참여한 만 39세 이하인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6개월 이내 대표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심사를 거쳐 ‘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의 사업화 비용도 최대 1억까지 지원한다. 이는 참가자를 별도로 모집하지 않으며 ‘도전! K-스타트업 2018’ 혁신창업리그를 접수하여 예선심사를 진행한 창업자들만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창업아이디어 발굴의 창구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경제신문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