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5기 '청년예술장돌뱅이' 참여자 모집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5기 '청년예술장돌뱅이' 참여자 모집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6.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문화예술분야의 창의적 인재 양성과정 '2018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5기(이하 체인지메이커)' 참여자를 6월 1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부터 시작된 체인지메이커는 청년의 열정과 패기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다양한 시각과 형태로 지역을 이해하며 주체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찾아가는 시흥시의 문화예술 인재양성사업이다. 

교육 기간은 7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 주 2회(수, 토) 교육하며 정왕동 청년 활력 공간에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기본, 심화 과정으로 ▲문화기획 전문가특강 ▲예술장돌뱅이 워크숍 ▲청년문화기획자 1박 2일 캠프 ▲프로젝트 개발 워크숍 등 총 13회로 구성돼있다. 

기본과정에서는 매회 조형, 음악, 퍼포먼스 요리 등 각양각색의 예술가들을 만나 색다른 워크숍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심화 과정에서는 예술적 경험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화기획에 접근하는 방법과 아이디어 나누기, 계획안 작성 방법까지 지역 기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실습과정을 교육한다. 

최종 수료식에서는 참여자의 삶에서 예술적 요소를 찾아내 예술마켓을 기획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청년들의 문화예술장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접수 기간은 2018년 6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이며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문화미래의 열쇠인 예비 청년기획자를 발굴하고,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지역과 예술적 가치를 연계한 문화예술 프로젝트가 개발되기를 기대해본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