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레시아 (Egretia),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 구축 소식 전해
이그레시아 (Egretia),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 구축 소식 전해
  • 백인식
  • 승인 2018.05.1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폴 소재의 Egretia(대표 Peter Huang, 42)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 구축 소식을 11일 전했다. 더불어 가상화폐 버전의 크라우드 펀딩인, 토큰세일 이벤트를 5월 26일 밤 10시부터 4일동안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큰세일 이벤트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가입절차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HTML5이란 HTML의 최신규격으로써 별도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도 화려한 그래픽 효과를 구현하며, 음악 및 동영상 감상과 게임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HTML5 기술은 사용자가 클릭 즉시 사용 가능하고, SNS공유, 크로스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Google과 Facebook과 같은 IT 대기업들 또한 검색 및 게임 서비스에 HTML5을 활용하고 있다.

피터 황(Peter Huang) 대표는 “이번 토큰 메인 세일의 목적으로 블록체인 연구를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HTML5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프로그램, 게임 공유 플랫폼, 광고 플랫폼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 사용자, 프로그램 제공업체, 공급 및 광고업체를 위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완벽한 블록체인 환경을 만들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Egret 엔진은 이미 중국 HTML5시장 내에서 7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10억 이상의 설치와 20만명의 개발자가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터 황은 “ 위와 같은 사용자들이 몇 가지 코드만으로도 관련 API를 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회사 비전” 이라고 밝혔다.

Egret 엔진은 현재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향후 모든 소스들을 Github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