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 하세요,‘투자유치 데모데이’개최
스타트업 투자 하세요,‘투자유치 데모데이’개최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1.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는 2017 서울창업박람회 기간 중 3일과 4일 이틀간 ‘투자유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2017 서울창업 박람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린다.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서 자금, 공간, 멘토링 등의 실질적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데모데이 행사 중 ‘글로벌 데모데이’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창업허브 10층 컨퍼런스 홀에서 개최된다.

 총 8개 기업이 참여해 10분 발표와 5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영어로 발표한다. 입상 기업(총 3개팀)에는 서울창업허브의 글로벌 사업 참여 기회와 함께 팀당 2천만원 지원과 서울창업허브 입주 우선권도 부여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카디날벤처스 아담 플루머, 로켓스페이스 알란 추, ACE 마리안 탄, 더블린 GEC 세이어스 이몬으로 글로벌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가 직접 참여한다.

데모데이 행사 둘째 날인 ‘국내 데모데이’는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벤처스퀘어 김태현 대표의 사회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국내 데모데이에는 총 7개 기업이 참여해 10분 발표와 5분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입상 기업(총 3개팀)에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이 지급되며 서울창업허브 입주 우선권도 주어진다. 

심사위원으로는 지온인베스트먼트 엄철현 대표, 더벤처스의 길창군 이사, 프라이머의 이정훈 팀장, 블루포인트의 황희철 이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의 권혁태 대표 등 국내 유명 VC와 액셀러레이터가 참여한다. 

창업박람회는 창업기업들에게 국내외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문화 확산을 지원하는 행사로 모든 프로그램의 참관은 무료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