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우 국제 상품 박람회 개최, 중소기업 제품 전시
중국 이우 국제 상품 박람회 개최, 중소기업 제품 전시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0.0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중국 이우 국제 소상품 박람회(China Yiwu International Commodities Fair, 이하 이우 박람회)는 중국 최대의 규모와 영향력을 자랑하며 개최된다.

이번에 23번째로 개최되는 이우 박람회는 2017년 10월 21~25일 이우국제엑스포센터(Yiwu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리며 총 면적 10만 m2의 전시장에 일반 부스 4100 개가 설치되어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전시구역 별로 살펴 보면 ‘메이드인 장저우관’은 중국 브랜드 홍보관이다. 장저우에서 제작된 고급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일대일로’(One Belt, One Road)와 관련된 7가지 활동 분야를 선보인다. ‘일대일로 살롱’(One Belt, One Road Salon)과 ‘메이드 인 장저우 인증’(Made in Zhejiang Certification)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노베이션 이우 디자인 쇼’에서는 이우의 문화적 창의성과 디자인을 소개하는 한편, 관련 산업 분야 전시를 함께 마련한다. 이는 디자인과 제조를 결합한 채널을 확대하고 디자인과 가치사슬을 결합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장으로 중소 기업의 제조 공정에 디자인 서비스를 완벽히 통합해 가치 사슬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반 상품관’은 이우 박람회의 강점을 한층 부각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시업체의 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기획관으로 프리미엄 하드웨어 제품과 생활용품을 전시하게 된다.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존’은 최신 하이테크 스마트 제품을 전시한다. 산업용 로봇, 소형 수치 제어 기계 도구, 서비스 로봇, 증강 현실(AR)/가상 현실(VR) 기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첨단 스마트 가전, 전자담배, 드론 등 대중적으로 인기 높은 실용 분야 전시 업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