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타트업 업체 동향 몇 가지 정리
최신 스타트업 업체 동향 몇 가지 정리
  • 이서진 기자
    이서진 기자
  • 승인 2016.04.08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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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스타트업 업체의 동향을  몇 가지를 정리해 본다. 

1.이색적인 스타트업의 마케팅 방법

새 차 역경매 O2O 서비스 ‘차선수’, 4월 13일 총선 투표율 높히기로 하면서 유쾌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새 차 구매 O2O 서비스 ‘차선수’를 운영하는 ㈜윈카(대표 박희근)가 자사 홈페이지에서 투표 독려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20대 총선이 다가오면서 최근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중앙선관위를 비롯한 여러 기관단체에서 많은 아이디어들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차선수도 한 몫을 한다는 것.

‘차선수’는 4월 13일 치러진 20대 총선의 투표율이 만일 17대 총선의 투표율인 60.6%를 넘는다면 모든 응모자들을 추첨하여 애플 노트북과 G5 스마트폰,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고 4개 주요 정당의 예상 의석수를 맞추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차선수는 새차 구매자와 딜러를 모바일로 연결해 최저가를 소개하는 모바일앱 서비스로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새 차 구매 시 소비자와 딜러 모두 수수료를 받지 않는 무료 모델로 운영된다. 

2.배달앱 모아 보여주는 배달앱 포털 론칭

최근 음식을 시켜먹을때 배달앱을 많이 이용한다. 배달앱도 숫자가 적지 않아서 이젠 배달앱 포털도 나왔다.배달의민족, 요기요, G마켓배달 등 각 배달앱들이 제공가능한 식당리스트 및 할인혜택 등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가 바로 그 것. 

배달앱 시장이 연간 2조원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백화점 식품코너나 반찬, 쥬스까지 배달아이템의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는 추세. 

자영업자의 창업아이템 1순위인 치킨집에서도 배달앱은 중요한 홍보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배달의민족과 배달통, 요기요가 공동발표한 ‘2016 배달음식점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대상업소의 80%가 배달앱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504만원의 매출증가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배달앱 포털 ‘맛있어’를 론칭한 업체는 델리올벤처스라는 새내기 벤처회사다. 델리올벤처스는 서비스 제공자이기에 앞서 배달음식에 있어 창업자도 유저라며 배달 앱마다 제공하는 배달 음식점 정보나 혜택이 달라 이를 한 앱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모아보자는 취지로 창업을 했다

현재 ‘맛있어’는 배달앱 부분 4위를 기록 중이다.

델리올벤처스 관계자는 "다른 배달앱 들의 시장이 커져야만 저희도 커나갈 수 있는 파트너관계라며 우리의 목표는 유저가 원하는 먹거리 관련 정보를 잘 모아서 보기 편하게 제공해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관련시장이 더 커져야만 유저들에게 더 다양한 정보를 보여 드릴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델리올벤처스는  2015년 창업하여, 음식료 관련한 유저혜택정보를 하나씩 만들어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3. 일대일 튜터링 메신저 ‘산타톡’ 

기술 기반 교육 스타트업 뤼이드가 일대일 튜터링 메신저 ‘산타톡(Santa Talk!)’을 출시했다.

'산타톡’은 현재 뤼이드가 제공하는 어댑티브 러닝 토익 솔루션 산타토익(Santa for TOEIC!)에 적용된 튜터링 서비스로 산타토익을 이용해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사용자들이 문제 풀이 및 복습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궁금증을 쉽고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개발됐다. 사용자들이 일일이 문제 화면을 캡쳐하거나 입력할 필요 없이 문제 화면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질문을 남길 수 있다. 답변은 토익 전문가로 구성된 ‘산타 언니’가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뤼이드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모르는 문제가 생겼을 때 옆에서 언니가 가르쳐주듯 편안하고 친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타언니 컨셉트를 차용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산타토익은 데이터 마이닝과 머신 러닝 기술을 적용한 어댑티브 러닝 토익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학습 상태를 분석해 비주얼 애널리틱스로 보여주고 개인별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어댑티브 콘텐츠를 추천하는 모바일 기반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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