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오스카엔터테인먼트등 투자유치 소식
야놀자,오스카엔터테인먼트등 투자유치 소식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6.04.08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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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야놀자, SL·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50억 원 투자 유치

숙박 O2O 스타트업 야놀자가 SL인베스트먼트와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2015년 연결기준 367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2014년 대비 82%의 매출 증가를 이룬 국내 대표 O2O 기업이다. 온라인 기반의 사업 중심인 동종 업계에서 수익 발생과 동시에 오프라인에 지속해서 투자해 오며 국내 중소형 숙박시설의 운영 인프라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야놀자는 지난해 7월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받은 100억 원의 투자금 역시 대부분 오프라인 인프라 고도화에 쏟아, 오프라인 매출을 전체 매출의 50%까지 끌어올린 바 있다. 이번 투자금 역시 마케팅보다는 숙박 IoT 기반의 통합 플랫폼, 마이룸 운영, 프랜차이즈 고도화, 비품 MRO 사업 등 본격적인 ‘내실 다지기’를 위한 오프라인 사업 공고화에 활용한다. 또한, 좋은숙박연구소를 중심으로 한 전문가 집단을 구축해 다양한 인테리어와 현대화된 객실관리 시스템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중소형 숙박 시설의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 MCN기업 오스카엔터테인먼트에 20억 원 투자

카카오가 오스카엔터테인먼트에 약 20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오스카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이다. 방송 진행자인 크리에이터에게 개인 방송룸, 콘텐츠 분석 기능, 영상편집, 개인별 전문 PD, 일정 관리 등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며 독자적인 콘텐츠를 생산 중이다.

오스카엔터테인먼트는 특히 게임 분야에 집중하고 있으며 '리그오브레전드'의 이상호, '피파온라인3'의 효근, '메이플스토리'의 팡이요 등이 이 회사에 소속돼 있어 이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게임 마케팅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들은 각각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수상, 아프리카TV 랭킹 1위, 온라인 개인방송 최대 동시 시청자 기록 등 콘텐츠 제작 능력을 검증 받은 스타 크리에이터로 현재 다음tv팟에서 조회수·접속자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 강남에 대형 스튜디오를 오픈한 바 있으며 중국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판다티비를 통해 판다걸스 오디션 프로그램을 런칭, 방송 첫 회에 최대동시시청자 60만 명을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주얼 소비 분석 스타트업 ‘텐큐브’, SK플래닛으로부터 7억 원 투자유치

비주얼 소비 분석 플랫폼 클립(QLIP)을 서비스하는 텐큐브가 SK플래닛으로부터 7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텐큐브의 클립은 사용자의 지출내역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카테고리를 분류해 상세하게 분석해주는 소비 분석 앱이다. 기존의 가계부와는 달리 인포그래픽을 통해 자신의 소비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생활패턴까지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 내고 있다.

텐큐브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SK플래닛의 마케팅 지원과 동시에 시럽 월렛(Syrup Wallet)과의 제휴를 시작할 계획이다. 시럽은 텐큐브의 서비스를 통해 1,4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과거 소비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쿠폰 및 멤버십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로키닷컴, 알토스벤처스로부터 30억원 투자유치

여성 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를 서비스하는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은 알토스벤처스(대표 Han Kim)로부터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통상 벤처 회사의 첫 투자유치 금액이 10억원 안팎임을 고려할 때 이례적으로 큰 규모의 초기 투자가 집행되었다.

지그재그는 국내 여성 쇼핑몰을 모두 한 곳에 모아 ‘쇼핑몰 순위 정보, 상품 통합 검색, 즐겨찾기 ’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온라인에 산재되어 있는 수 많은 쇼핑몰을 스타일별로 분류하고 유저 개인마다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함에 따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그재그는 앱 런칭 10개월 만에 월이용자 100만명 돌파, 월거래액 1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현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텐큐브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SK플래닛의 마케팅 지원과 동시에 시럽 월렛(Syrup Wallet)과의 제휴를 시작할 계획이다. 시럽은 텐큐브의 서비스를 통해 1,4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과거 소비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쿠폰 및 멤버십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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