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6 새 전시: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eCommerce Marketplace)
CES 2016 새 전시: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eCommerce Marketplace)
  • 정욱진 기자
    정욱진 기자
  • 승인 2015.10.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매일 더 많은 소비자가 상품과 서비스를 온라인 쇼핑하고, 모바일 기기로 온라인 상점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식사를 주문하고, 요금을 결제한다.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제공하는 CES® 2016의 새 전시,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eCommerce Marketplace)는 기존 소비자 쇼핑 경험을 파괴하는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위한 원스톱 전시이다. 미국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CEA)®)가 주관하는 CES는 모든 소비자 기술 사업으로 번창하는 이들을 위한 세계의 모임장소이다.

이 새로운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에서, 모바일 결제 앱, 쇼핑 플랫폼,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 및 클라우드 솔루션은 스타트업에서 오늘날 업계를 발전시키는 클래식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그의 미래를 전시한다. 홀로니스(Holonis, http://goo.gl/3jcMgu), 마스터카드(MasterCard, http://goo.gl/Wxd1fM)와 같은 회사는 디지털 금융의 최신 혁명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CEA 회장 겸 CEO는 “전자상거래 산업은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키고 있다”며 “업계의 혁신이 이미 다음 단계에 와 있고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밝혔다. 이어 “CES 2016에서 전자상거래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마켓플레이스 외에도, CES와 디지털 시대의 생활(CES and Living in Digital Times)이 마스터카드가 제공하는 디지털 머니 포럼(Digital Money Forum)에 데뷔한다. 포럼은 전자지갑에서 모바일 결제시스템, 가상 통화(currency)에서 암호화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통화(money)의 디지털화를 구현하고 있는 일련의 금융 도구와 솔루션을 살펴본다. CES 2016의 혁신과 신제품 배경을 바탕으로 계획된 이 반나절 회의는 소매 및 제조업체, 정부 및 규제기관, 금융 서비스 및 금융기관, 첨단기술 개발자, 언론, 투자자, 거래 진행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는 테크 이스트(Tech East) 내 사이버비스타(CyberVista)가 제공하는 사이버 및 개인 보안 마켓플레이스(Cyber & Personal Security Marketplace, http://goo.gl/oTD9xj) 근처에 위치하여 두 산업 간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다.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디지털 머니 포럼, 사이버 및 개인 보안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렉 버르도(Oleg Burdo) oburdo@CE.org 에 문의할 수 있다.

CES 2016은 2016년 1월 6~9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며 3,60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참여하여 소비자 기술 생태계 전반의 최신 소비자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cesweb.org 참조

이 세계적인 기술 박람회의 공식 명칭은 “CES®”다. 이를 지칭할 때 “소비자가전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또는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로 표기해서는 안 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