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산업의 모든 것, CES 2016에서 확인
로봇 산업의 모든 것, CES 2016에서 확인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10.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로봇은 공상과학의 인간로봇 개념에서 지능적인 자동 기계 형태로 진화해 소비자들의 생활, 일, 오락의 형태를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반영해 CES® 2016(www.cesweb.org)에서는 로보틱스 트렌드(Robotics Trends)가 제공하는 로보틱스 마켓플레이스(Robotics Marketplace, http://goo.gl/3wZrEe)가 2105CES에서 차지한 규모에 비해 71%나 늘어난 전시공간을 배정받을 계획이다. CEA가 소유하고 주관하는 CES는 소비자 기술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모든 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2016년 1월 6~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20개 이상의 전시업체들이 소비자들이 배우고 사업하고 건강을 관리하고 가사를 돌보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로보틱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로보틱 회사들에는 니덱 코퍼레이션(Nidec Corporation, http://goo.gl/3wwZ8C), 아이로봇(iRobot, http://goo.gl/1hhjak), 에코박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 http://goo.gl/ERpOHV), 로보케어(Robocare Co., http://goo.gl/VISwfw), 나인봇(Ninebot Inc., http://goo.gl/yULF4Q), 퓨처로봇(Future Robot Co, http://goo.gl/DSAnM4) 등이 있다.

CEA 사장 겸 CEO 게리 샤피로(Gary Shapiro)는 “로봇은 좀더 잘 움직이고 보고 듣고 느끼고 환경에 반응할 수 있다”며 “로봇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변화시킬 것이다. CES 전시장에서 로봇 카테고리의 공간은 계속 확대될 것이며 삶을 개선하고 소비자 기술산업의 변화를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보틱스 트렌드(Robotics Trends)가 제공하는 로보틱스 마켓플레이스는 샌즈 엑스포(Sands Expo) 내 CES 테크웨스트(CES Tech West, http://goo.gl/tM0UKS)에서 전시된다. CES 테크웨스트는 피트니스 및 건강,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스마트홈 및 기타 고성장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주요 회사들도 전시에 참여할 계획이다.

CES 2016에서는 3600여 전시업체들이 소비자 기술 생태계 전반에 걸친 최신 상품과 서비스들을 선보인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