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둘째주 투자유치
2015년 9월 둘째주 투자유치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09.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여행SNS ‘여행노트앤투어’, 쿨리지코너로부터 5억 원 투자유치

장소기반 소셜여행서비스, ‘여행노트’의 개발사 ㈜여행노트앤투어가 스타트업 전문 VC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 원의 투자 유치를 했다고 밝혔다.

여행노트앤투어는 2013년 창조관광 아이디어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고, 2회 연속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창조관광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으로 2013년 6월 '여행노트'서비스를 런칭한 지 2년 동안 꾸준히 사용자와 콘텐츠를 축적하여 현재 총 80,000건 이상의 여행 콘텐츠와 400,000장의 여행지 이미지 콘텐츠, 31만의 다운로드 수와 91%가 넘는 놀라운 재방문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호텔예약서비스인 익스피디아, 호텔스컴바인 등과 제휴를 맺었으며, 펜션 예약전문 야놀자펜션, 제주여행전문 제주도닷컴 등 주요 여행서비스들과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하나투어의 다양한 여행상품을 여행노트 서비스에서 판매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도 하였다. 9월부터는 광고영업을 제휴한 온라인광고전문회사 “메조미디어”와 여행분야 모바일 광고시장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단체구매 플랫폼 ‘타운컴퍼니’, 동문파트너즈 투자 유치

타운컴퍼니가 벤처캐피털인 동문파트너즈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동문파트너즈는 ‘다음청년창업조합’ 펀드를 운용 중이며, 최근 O2O(Online to Offline), 사물인터넷, 커머스 등의 스타트업에 활발히 투자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중소기업청과 함께 위 펀드를 조성하였으며, 지난해 카카오와 합병되어 다음카카오로 새로이 출범하였다.

투자유치에 성공한 타운컴퍼니는 현재 대학생 단체구매 플랫폼 ‘타운어스(TOWNUS)’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캠퍼스샵’이라는 이름으로 베타서비스를 진행해, 6개월 만에 70개 대학교에서 1만 5,0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한 바 있다.

뷰티 한류 커머스 ‘비투링크’, KTB네트워크로부터 30억 투자유치

창업투자회사 KTB네트워크가 글로벌 뷰티·패션 전자상거래 기업 비투링크(대표 이재호)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비투링크는 지난해 9월과 올해 1월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3억 원의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연속적으로 후속 투자를 유치, 글로벌 사업 가속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미미박스 공동창업자 출신의 이재호 대표가 창업한 비투링크는 국내 뷰티·패션 상품을 중국 및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채널에 유통하고 있으며, 중화권 자체 모바일 커머스인 씽라라닷컴 운영과 중국 뷰티시장에 특화된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누적매출 45억을 달성했고, 회사 설립 1년 만에 구성원이 70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다. 중국 최대 뷰티·패션 플랫폼인 VIP닷컴을 포함해 10여 개의 아시아 이커머스에 채널을 오픈했으며, 120여 개의 한국화장품 및 패션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의 대표 해외 역직구 서비스인 순풍하이타오(SFHT)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O2O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케이큐브벤처스, 모바일 소셜펫 서비스 스타트업 ‘애플파이스튜디오’에 3억원 투자

모바일, 인터넷, 기술기반 전문 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소셜펫 서비스 스타트업 애플파이스튜디오(대표 강호경)에 3억원을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애플파이스튜디오는 스마트폰에서 가상의 펫을 양육하는 모바일 소셜펫 서비스 ‘헬로펫(HelloPet)’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소셜, 어학,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기획 및 운영을 경험한 강호경 대표를 필두로 클라이언트와 서버 각 분야에 오랜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 개발 인력들이 뭉쳐 기획과 개발, 운영의 세 가지 역량을 모두 갖췄다.

‘헬로펫’은 스마트폰 상의 버츄얼 펫을 통해 실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전달하며, 상황인식 기반 기술을 적용해 키우는 펫이 사용자의 스마트폰 생활까지 돕는 스마트 소셜펫 서비스다. 지난 8월 출시해 약 1주만에10만 다운로드를 돌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앱 소셜 부문 4위에 오르며 이용자들의 즉각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쇼핑 후기 공유 앱 ‘브랜디, 5억 원 투자 유치

브랜디는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디는 쇼핑 후기 공유 어플리케이션 개발업체다. 투자금은 모바일 및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과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에 사용할 계획이다.

DSC인베스트먼트 측은 “브랜디는 창업팀이 e-커머스와 브랜드 산업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지니고 있다”며 “모바일쇼핑 분야에서 글로벌로 통할 수 있는 미디어 모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