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데이터 정보제공 에스씨미디어
스포츠 데이터 정보제공 에스씨미디어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09.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에스씨미디어는 현대사회의 종합 스포츠에 대한 모든 온라인 콘텐츠를 통합해서 사용자 위주의 보다 쉽고 다양성 있는 정보를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설립 되었다.

정보통신 및 과학기술의 발달과 함께 대중들의 생활수준이 향상 되면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스포츠와 같은 문화 콘텐츠에 대한 인식이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오 늘날의 스포츠를 전하는 국내의 미디어 환경은 아직까지도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그 한 계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에스씨미디어는 광범위하고 보편화된 종합 스포츠에 대한 대용량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창립이후 1년 2개월간 데이터 설계를 위한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였고 자사의 콘텐 츠 서비스인 스포츠시티를 연구개발 하여 오픈 하였다.

스포츠시티 데이터픽은 스포츠 빅데이터 분야의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넘버파이어(number Fire)의 경기예측 시스템에 버금가는 대용량 통계데이터를 활용한 경기 분석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발되었다.

개발기간만 총 1년여에 걸친 데이터픽 서비스는 기존에 불투명하고 미흡하게 운영되던 다양한 스포츠 경기 예측 및 분석 사이트와 비교해 평균 70%의 높은 적중률과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시티는 CS센터를 운영하여 이용자들의 불만사항과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한다는 방침이다.

시대적 상황을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통하여 베타오픈 2개월만에 벤처인증을 획득한 에스씨미디어는 대용량 스포츠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개발을 진행할 것이며 대중들의 문화체육에 대한 지적 수준을 향상 시키고 국민 생활체육에 이바지 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