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둘째주 투자유치
2015년 6월 둘째주 투자유치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5.06.18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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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모바일 교육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1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모바일 교육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가 국내 금융권 산하의 ‘IBK캐피탈’과 ‘KDB캐피탈’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를 비롯한 넥슨과 NHN 등 국내 유명 IT기업 출신 인력들이 의기투합해 창업한 모바일 교육 기업이다. 2010년 모바일과 유아동 교육 콘텐츠가 결합된 유아교육앱 ‘핑크퐁’을 론칭하며 모바일 교육 시장을 개척해 왔다.

‘핑크퐁’은 1~5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한 동영상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동요, 동화, 파닉스, 수학 등 자체 개발한 1,000여 편의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과 만나고 있다. 2015년 5월 기준 158개국 5,0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륙별 해외 매출 비중은 북미권 28%, 동남아시아권 33%, 중화권 21%에 이를 만큼 상당하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아마존 앱스토어와 유튜브 채널을 통한 글로벌 전략과 중국 현지 모바일 앱 마켓 및 IPTV 진출을 앞두고 있어, 핑크퐁의 글로벌 성과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어학 서비스 ‘듀오링고’, 구글캐피탈로부터 505억 원 규모 투자유치

전 세계 1억 사용자를 자랑하는 글로벌 어학 서비스 듀오링고가 구글캐피탈 및 이전 투자사등으로부터 4500만 달러(한화 505억 원) 규모 투자유치를 했다.
듀오링고는 지난 2011년 11월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의 시리즈 A 투자를 받아 법인을 설립, 2012년 NEA가 주도한 1천5백만 달러(약 153억 원)의 시리즈 B 투자 유치, 올해 2월 클라이너 퍼킨스 코필드 & 바이어(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가 주도한 2천만 달러(약 204억 7천만 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한 실리콘밸리의 유망 스타트업이다. 미국 할리우드 배우이자 벤처투자자인 애쉬튼 커처(Ashton Kutcher)와 티모시 페리스(Timothy Ferris)가 투자한 회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듀오링고는 로제타 스톤(Rosseta Stone)처럼 영어를 비롯한 여러 가지 외국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나 주로 초기 학습자를 위한 어학 커리큘럼 서비스를 지원한다. 더불어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의 번역 연습을 ‘유료’로 전환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CNN이나 버즈피드 같은 언론 매체에 유료로 번역을 제공중이다.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60억 투자 유치

소프트뱅크벤처스는 국내 최대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 중인 버즈니에 60억원을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2007년 설립된 버즈니는 의견검색(OPINION MINING) 분야 국내 및 미국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 영화, 맛집 등 다양한 분야에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2013년 2월 국내 최초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런칭해 주력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다.

홈쇼핑모아는 국내 6대 홈쇼핑사의 쇼핑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홈쇼핑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며 6대 홈쇼핑사 상품 통합검색 및 통합편성표를 제공한다. TV방송상품 알람 설정 기능으로 계획성 있는 쇼핑이 가능하고, 각 홈쇼핑사의 모바일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할인에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150만을 돌파했으며, 월간 순 이용자 50만명을 기록하는 등 국내 1위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으로 자리 잡았다.

소셜오디오플랫폼 ‘레코드팜’, 아이디벤처스부터 3억 투자 유치

소셜오디오 플랫폼으로 성장중인 레코드팜(대표: 김준익)이 지식재산(IP) 전문 벤처캐피탈인 아이디벤처스부터 3억원의 기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하반기부터 웹과 모바일서비스를 시작한 레코드팜은 올해 1월 법인 설립과 동시에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자회사가 되었으며,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중이다.
레코드팜은 기존 음원서비스 회사와 달리, 일반인들이 직접 오디오를 만들어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비스 론칭후 5개월만에 누적 재생 수 150만 회, 월평균 이용자(MAU) 1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중고차 거래 앱 ‘첫차’, 동문파트너즈로부터 7억 원 투자 유치

중고차 앱 ‘첫차’를 서비스하는 미스터픽이 18일 ‘다음카카오청년창업펀드’를 운용하는 동문파트너즈로부터 7억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청년창업펀드의 주요 투자부분은 다음카카오가 신규플랫폼 사업모델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플랫폼 기업, 인터넷 콘텐츠 제작 및 유통기업, 오프라인 산업과 온라인 유통망을 연계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IT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중고차 분야는 이미 신차시장을 2배이상 상회할 정도로 시장규모가 성장했지만 산업화는 아직 부족한 상태로,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소비자의 어려움이 컸던 분야였다. 이런 환경 속에서 소비자에게 중고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 필요한 상황이였다.

‘첫차’는 그런 시장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출시된 모바일 기반의 중고차 정보 플랫폼으로, 차량사진과 연락처가 전부였던 기존 중고차 사이트와 달리 중고차 구입에 꼭 필요한 3대 세이프정보와 직접 탐방을 통한 딜러정보제공, 클린엔진을 통한 안전한 차량정보제공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중고차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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