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우선주의를 바탕으로 조선해양 설계의 리더를 꿈꾸는 회사
인재우선주의를 바탕으로 조선해양 설계의 리더를 꿈꾸는 회사
  • 이전명 기자
  • 승인 2014.02.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중소기업&소상공인 전문지]

최근 스타트업이 화두이다. 청년실업이 큰 사회문제가 되면서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 스타트업은 단순히 On라인과 Off라인을 연결만 시켜주는 단순한 플랫폼에 지나지 않는다는 우려가 많다. 기술력이 동반되지 않고 얄팍한 아이디어만 가진 스타트업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파이낸스투데이에서는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진정성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면서 그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소한 의미의 스타트업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에이스엔지니어링(주)는 조선해양 설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선박설계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회사,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가진 견실한 회사이다.
 
"선배로부터 1:1로 업무를 배우고 있습니다 "
"구직활동을 하면서 생각보다 다양한 회사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선택기준을 정해야 될 필요성을 느꼈지요. 제가 중점을 둔 것은 개인 스스로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회사와 함께 꿈을 이룰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곳 에이스엔지니어링(주)에서 면접을 보았을 때 직원들에 대한 다양한 사내교육과 고부가가치 산업에 진출하는 미래 비전을 보고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곧바로 직원 개인의 가치와 적성에 바탕에 둔 직원 교육프로그램과 선배와의 1:1 코칭을 통해 배관설계의 실무를 밑바탕부터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하나하나 배우면서 대한민국 엔지니어링산업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구직자분들도 우선 자기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선택하시고, 많은 공부를 통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우수한 인재들은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십시오 "
"우리 회사의 최종 목표는 설계분야에서 최고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가 되는 것입니다. 구성원 개개인의 경영역량을 극대화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경쟁사와 달리 우리 회사는 직원이 처음 입사하면 다양한 내부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스로 비전을 설정하고 앞으로 해야 될 일들을 정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배 직원들의 코칭과 피드백을 통해 업무프로세스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것 또한 강점이지요. 우리 회사는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선박 및 조선분야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직원 스스로도 크게 성장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젊은 인재들과 우리 회사의 꿈을 같이 키우고 싶습니다. "

 
"최고의 선박설계 전문기업을 꿈꾸며 "
"엔지니어링에서 최고가 되어보자는 생각으로 2004년 저와 직원 한명 이렇게 둘이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힘은 들었지만 최고의 선박설계 전문기업을 키운다는 목표 아래 전력을 다해 사업을 키워왔습니다. 그렇게 사세가 확장되어 갈 즈음 인재양성만이 회사의 미래를 담보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학적 마인드로는 단기간에 성장할 수는 있지만 장기간의 성장은 직원들의 경영 마인드 함양에 달려있다고 보았습니다. 그래서 사내 교육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여 경쟁사보다 더욱 뛰어난 인재육성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인증’을 받았습니다. 우리 회사는 뛰어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 덕분에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과 거래를 지속해오고 있지요. 모든 임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고품질 지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R&D분야와 기자재분야에도 활발히 진출하여 외형과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