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 프로토콜(IPX), 세계 최초의 VPN 트래픽 트레이딩 스테이킹 시스템 출시
타키온 프로토콜(IPX), 세계 최초의 VPN 트래픽 트레이딩 스테이킹 시스템 출시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20.05.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키온 프로토콜(Tachyon Protocol)은 역사상 최초의 노드 인센티브 스테이킹” (Node Incentive) 모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타키온 공식 공지에 따르면 타키온의 노드 제공자가 타키온 프로토콜의 기술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IPX 스테이킹 시스템 글로벌 테스트를 이달 중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IPX 스테이킹 시스템은 현재 가동할 준비를 마쳤으며 타키온 VPN(Tachyon VPN)은 지난 3월 정식 출시 이후 35만 명이 넘는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했다." 라면서 "타키온 팀은 점진적으로 개발 목표를 달성해 왔고 지금의 속도라면 7월까지 약 100만 명의 사용자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당초 목표보다 빠른 진행이다.”라고 전했다. 

타키온 프로토콜(Tachyon Protocol)은 사용자를 위한 자유롭고, 보안 및 개인용 인터넷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산형 인터넷 프로토콜이다.

IPX 스테이킹 시스템( IPX Staking System)은 기존의 CPU / GPU 마이닝 또는 시스템 스테이킹 방식과 달리, 타키온(IPX)은 노드 인센티브(Node Incentives)의 형태로 분산형 VPN 노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독특한 스테이킹 시스템이다.

IPX 스테이킹 시스템을 통해 IPX 홀더가 일정량의 IPX 토큰을 보유해 타키온 VPN의 노드 제공자가 될 수 있다. VPN 노드 제공자란 것은 “Node Manager 클라이언트”로 노드를 생성하거나 플랫폼 파트너로부터 서버를 임대하고 노드를 사용하여 IPX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사용자를 의미한다.

IPX 스테이킹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정기적인 고정 보상외에, 별도로 노드 인센티브 보상을 준다. 노드 인센티브 보상은 글로벌 사용자에게 VPN 트래픽을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가변 세션 보상도 포함된다. 이는 VPN 사용자가 노드에 더 많이 접속할수록 노드 제공자가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타키온 VPN에는 공식 노드 관리자 클라이언트(Node Manager client)를 통해 기술 매니아들에 의해 이미 150개 이상의 노드가 생성되었다. 이는 일정한 기술력이 필요하다. 이런 기술적 장벽 문제를 해결하여 타키온은 노드 운영에 경험이 있는 플랫폼 파트너(Platform Partners )를 통해 모든 사람이 노드를 실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다 쉬운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다.

플랫폼 파트너들은 노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IPX 스테이킹에 진입 장벽을 줄여줄 수 있어 침여가 쉬워진다.

세계 VPN 시장은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9년에는 236억4400만달러로 평가됐으며 2022년에는 357억4400만달러에 달해, 연평균 복합성장률 14.77%로 성장할 전망이다. IPX 스테이킹 시스템 이면에 있는 거대한 시장은 더 많은 참가자들을 끌어들일 것이다.

타키온 프로토콜 기반으로 VPN, DHT, 블록체인, UDP, 암호화 등의 기법을 구현해 높은 보안, 추적성, 가용성, 최대 네트워크 속도 등을 갖춘 자급자족 인터넷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TCP/IP를 구축하고 있다. 타키온 프로토콜 (IPX)는 빗썸, 빗썸 글로볼 ,hobit,hitbtc 등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