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모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4월 8일부터 2024년 5월 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96,59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0,752,586개와 비교하면 4.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아모스, 아베다, 케라시스, 닥터그루트, 려, 쿤달, 엘라스틴, 시세이도, 비욘드, 아로마티카, 도브, 르네휘테르, 러쉬, 제이숲, 밀크바오밥, 케라스타즈, TS, 록시땅, 미쟝센, 부케가르니, 라우쉬, 댕기머리, 오가니스트, 앙포레, 팬틴, 클로란, 아이덴, 보타랩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042 소통지수 650,196 커뮤니티지수 532,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3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53,519와 비교해보면 9.24% 하락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43,699 소통지수 422,355 커뮤니티지수 611,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7,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56,381과 비교해보면 10.18% 하락했다.
3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087 소통지수 472,372 커뮤니티지수 363,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4,91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503과 비교해보면 3.83% 하락했다.
4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853 소통지수 489,072 커뮤니티지수 316,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1,2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87,753과 비교해보면 3.61% 하락했다.
5위, 케라시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643 소통지수 351,083 커뮤니티지수 303,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6,59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65,134와 비교해보면 9.25%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