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임업진흥원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산림청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3월 29일부터 2024년 4월 29일까지의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97,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38,381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4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한국치산기술협회 순이었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임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359 미디어지수 181,438 소통지수 254,410 커뮤니티지수 237,885 사회공헌지수 35,6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9,70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76,459와 비교해보면 13.63% 하락했다.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012 미디어지수 263,894 소통지수 104,319 커뮤니티지수 142,148 사회공헌지수 27,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2,20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28,581과 비교해보면 7.15% 하락했다.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529 미디어지수 115,105 소통지수 150,191 커뮤니티지수 244,725 사회공헌지수 20,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0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46,747과 비교해보면 35.72% 상승했다.
4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47 미디어지수 21,818 소통지수 191,484 커뮤니티지수 128,596 사회공헌지수 13,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0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86,594와 비교해보면 45.23% 하락했다.
5위, 한국치산기술협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24 미디어지수 17,974 소통지수 62,479 커뮤니티지수 13,288 사회공헌지수 3,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461로 분석됐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