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KB라이프생명, NH농협생명, K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B생명, AIA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을 분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13일부터 2024년 3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79,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238,921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순위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KB라이프생명, NH농협생명, K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B생명, AIA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909 미디어지수 605,679 소통지수 703,350 커뮤니티지수 819,606 사회공헌지수 317,149 CEO지수 394,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1,4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69,953과 비교해보면 8.56% 상승했다.
2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328 미디어지수 311,078 소통지수 413,986 커뮤니티지수 850,573 사회공헌지수 207,711 CEO지수 1,037,8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9,5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15,125와 비교해보면 12.53%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906 미디어지수 441,414 소통지수 742,671 커뮤니티지수 652,755 사회공헌지수 281,842 CEO지수 174,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7,11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41,365와 비교해보면 10.33% 하락했다.
4위,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186 미디어지수 304,566 소통지수 485,921 커뮤니티지수 780,254 사회공헌지수 101,563 CEO지수 150,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9,36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08,767과 비교해보면 7.54% 하락했다.
5위, 동양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892 미디어지수 185,451 소통지수 358,419 커뮤니티지수 441,382 사회공헌지수 47,680 CEO지수 68,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1,99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2,025와 비교해보면 14.73%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