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손님 First! 1등 하나!’기업문화 확산 "그룹 임직원 명예의 전당" 제막식
하나금융그룹, ‘손님 First! 1등 하나!’기업문화 확산 "그룹 임직원 명예의 전당" 제막식
  • 정건희
    정건희
  • 승인 2023.10.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영주 회장, “손님은 그룹의 존재 이유, 손님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1등 하나’될 것” 
제막식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이 금융소비자보호(완전판매), CS(손님행복), 영업(마케팅) 등 3가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 대표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막식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이 금융소비자보호(완전판매), CS(손님행복), 영업(마케팅) 등 3가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 대표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건희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1일 인천광역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손님 First! 1등 하나!'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그룹 임직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예의 전당」은 영업 현장에서 ‘손님 중심’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각 부문별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그룹 우수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번 「명예의 전당」 제막식은 하나금융그룹이 진정한 1등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외형적 성장을 넘어 손님 중심의 기업문화가 모든 임직원들에게 내재화되어야 한다는 고민으로부터 시작됐으며, 우수 직원 사례 전파를 통해 그룹 임직원들에게 ‘손님 First! 1등 하나!’를 위한 동기부여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겠다는 그룹의 강한 의지가 담겼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명예의 전당」의 첫번째 주인공으로 하나은행 임직원 총 186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금융소비자보호(완전판매) ▲CS(손님행복) ▲영업(마케팅) 등 세 가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들로, 하나글로벌캠퍼스 「명예의 전당」에 각자 얼굴이 새겨진 상패가 1년 간 등재된다.

하나금융그룹은 향후 「명예의 전당」의 대상을 그룹 관계사로 확대해 그룹의 ‘손님 가치’ 최우선 기업문화를 전파 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손님은 그룹의 존재 이유”이라며,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금융 환경 속에서도 손님에게 진심인 직원들을 칭찬하고 격려하고 인정하는 기업문화를 통해 손님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1등 하나’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그룹의 비전 아래, ‘하나’ 만의 방식을 통해 가장 손님 중심적인 관점에서 ▲全 손님 여정에서의 손님 경험 개선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로 손님 중심 경영 실현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전방위적 소비자 리스크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