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난달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 증가한 2천83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한국과 중국, 베트남 등 주요 3개국 스낵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 증가했다.
오리온은 "스낵 신제품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주력 제품의 포트폴리오가 기존 파이 제품 중심에서 벗어나 다양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국내에서는 전체 매출 중 스낵 비중이 34%에서 39%로 높아졌다.
'꼬북칩'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구운마늘맛' 등 제품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다.
중국에서는 스낵 비중이 37%에서 50%로 높아졌다. '오!감자별'과 '스윙칩 플랫컷' 등 신제품이 성장세를 주도했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월 매출 16억원을 넘어서며 베트남 쌀과자 시장 점유율 12%를 기록했다.
아울러 간편대용식과 양산빵 등 신규 시장에서도 매출이 늘었다. 국내에서는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의 매출이 안정적 궤도에 올랐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제품혁신 및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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